뉴스 > 산업

액션스퀘어, 넷플릭스 '킹덤' IP 기반 게임 서비스한다

/ 1
킹덤 게임을 개발하는 액션스퀘어와 에이스토리 관계자들 (사진제공: 와이제이엠게임즈)
▲ 킹덤 게임을 개발하는 액션스퀘어와 에이스토리 관계자들 (사진제공: 와이제이엠게임즈)

액션스퀘어는 1일, 게임 제작사 에이스토리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IP을 활용한 게임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액션스퀘어는 ‘킹덤’ IP를 액션 게임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할 수 있는 권한을 획득했다.

액션스퀘어는 킹덤 IP를 활용해 원작의 매력적인 캐릭터와 설정을 재현한 고퀄리티 좀비 액션 게임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며, ‘블레이드’ 시리즈와 ‘삼국블레이드’ 등을 통해 축적한 액션 게임 개발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해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액션성을 갖춘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상백 에이스토리 대표이사는 “모바일 액션 게임에서 큰 성공을 거둔 액션스퀘어와 함께 킹덤IP를 다른 차원에서 확장하는 새로운 시도를 하게 되어 기쁘다” 며 “전세계 킹덤 팬들과 모바일 액션 게임 팬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물할 수 있도록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김연준 액션스퀘어 대표이사는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킹덤’ IP를 게임화 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며 “좀비 액션물이라는 장르적 특징과 액션스퀘어가 보유한 액션 게임 개발 역량이 만나서 사업적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클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액션스퀘어와 에이스토리 양사는 킹덤 IP 계약을 시작으로 향후 드라마와 게임 IP에 대해 기획 단계부터 협업하는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공고히 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