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T1 전 감독 '카터' 최병훈, DRX 2대 단장으로 부임

/ 2
▲ 최병훈 감독이 DRX의 단장으로 부임했다 (사진제공: DRX)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프로게임단 DRX가 최병훈 전 T1 감독을 2대 단장으로 선임한다고 2일 전했다.

최병훈 단장은 세계적인 명문 e스포츠팀 SKT T1 탄생의 주역이다. 2008년 SKT T1의 스타크래프트 팀 코치로 e스포츠 경력을 시작, 스페셜포스 팀 코치도 경험했다. 2013년엔 롤의 가능성을 보고 SKT T1 롤팀 창단을 직접 지휘하며 ‘꼬마’ 김정균 코치와 ‘페이커’ 이상혁 등 주축 멤버들을 영입, 세계적인 스타 반열에 올려 SKT의 성공신화를 이룩했다. 

최병훈 단장은 SKT T1 롤팀을 감독으로서 지휘하는 동안 2013년 LCK 서머 우승을 시작으로 롤드컵, LCK, MSI 등 국내외 주요 대회에서 무려 11회의 우승을 경험했다. 최 단장의 다양하고 성공적인 우승 경험이 팀 전체에 ‘위닝 멘탈리티’를 심어주고 DRX가 전 세계를 상대로 경쟁하기 위한 자양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제 막 DRX에 합류한 최병훈 단장은 팀 분석에 집중하고 있다. 최 단장은 "꽤 오랜 시간 DRX와 진정성 있는 대화를 나눴고, 이 팀과 함께 하면 즐겁게 도전할 수 있을 거란 확신이 생겼다"며 "여러 경험을 바탕으로 DRX의 모든 구성원들이 목표하는 바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 새롭게 시작한다는 마음가짐으로 DRX와 즐겁고 아름다운 스토리를 함께 써 내려갈 것이다. 앞으로의 도전에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