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3,02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국제e스포츠연맹(이하 IESF)는 18일 현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 김영만을 IESF의 부회장으로 선임하였음을 발표했다. 김영만 부회장은 2019년 IESF 총회를 통해 이사로 선출 되었으며, 현재 한국 내 대관업무를 주로 담당하고 있다.
또한, 김영만 신임 IESF 부회장은 2018년 12월부터 한국e스포츠협회(KeSPA) 회장으로서 한국의 e스포츠 국제 표준화, e스포츠 국가대표활성화, 아마추어 e스포츠 활성화, 선수권익 보호 및 강화를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 등 각종 e스포츠 현안을 주도하고 있다.
김 부회장은 ‘스타크래프트’를 발굴, 국내 시장에 시판하며 e스포츠가 새로운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에 맞서 성장해온 e스포츠를 지원하기 위하여 김 부회장은 2000년 현재 KeSPA의 전신인 ‘21세기 프로게임협회’의 초대회장을 맡아 운영해 왔다. 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KeSPA는 세계적으로 영향력있는 e스포츠 협단체로 성장하였으며, IESF의 멤버 이외에도 IOC ELG 멤버, AESF 파트너 등으로 국제 e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후 김 부회장은 한국게임산업협회 회장, 한국소프트웨어 저작권협회 회장 등을 역임하여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발전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오다 지난 2018년 침체되어있던 한국e스포츠 재건을 위한 구원투수로 등판, 공석이었던 KeSPA 회장을 맡아 현재까지 KeSPA를 이끌어오고 있다.
김 부회장은 “국내외로 많은 기대가 있는 만큼 글로벌 e스포츠 시장에 걸맞는 책임감을 가지고 움직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IESF은 2008년 9개국을 중심으로 설립한 비영리 e스포츠 국제단체이다. e스포츠 관련 국제 표준화에 힘쓰고 있으며, 2020년 2월 현재 95개국 협단체 멤버와 5개 제휴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회원국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국제 행사인 세계e스포츠대회와 세계e스포츠 정상회의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파트너사들과 함께 WSL과 같은 다양한 e스포츠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메카에서 모바일게임과 e스포츠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밤새도록 게임만 하는 동생에게 잔소리하던 제가 정신 차려보니 게임기자가 돼 있습니다. 한없이 유쾌한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담백하고 깊이 있는 기사를 남기고 싶습니다.bigpie1919@gamemeca.com
- 사상 최초 오픈월드,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내년 나온다
- 확률 조작 논란 메이플스토리, 큐브 확률 공개하겠다
- 국회, 이중뽑기 '컴플리트 가챠' 금지법 낸다
- 포켓몬 4세대 리메이크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공식 발표
- [순위분석] 로스트아크, 커피 트럭 이어 인기 트럭도 받았다
- 경주마 모에 게임 우마무스메, 국내 서비스는 어디서?
- 디아블로 2 레저렉션에서 원작 세이브 파일 불러올 수 있다
- 파판7 리메이크, 3월 PS 플러스 무료 게임으로 등장
- [노8리뷰] 발하임, 이렇게 세밀한 세계를 1GB에 담았다고?
- 콘솔 3사 중 마지막, 한국닌텐도 자율심의사업자로 지정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3
피파 온라인 4
-
4
오버워치
-
54
로스트아크
-
61
서든어택
-
71
메이플스토리
-
81
아이온: 영원의 탑
-
91
발로란트
-
10
스타크래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