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국산 SRPG '로스트 아이돌론즈', 연내 스팀으로 나온다

/ 3
▲ 로스트 아이도

화려한 실사풍 3D 그래픽으로 첫 공개 당시 눈길을 끈 턴제 전략 RPG 로스트 아이돌론즈(Lost Eidolons)의 스팀 페이지가 열렸다.

로스트 아이돌론즈는 3월 말, ID @ Xbox 트위치게이밍 쇼케이스에서 처음 공개됐다. 엑스컴, 파이어 엠블럼 등과 같은 턴제 기반 전투를 특징으로 한 이 게임은 택티컬 커맨더스, 피파 온라인 1·2,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등을 만든 김희재 대표가 설립한 국내 게임 스타트업 오션 드라이브 스튜디오가 개발 중이다.

▲ 로스트 아이돌론즈 공식 소개 영상 (영상출처: 오션 드라이브 스튜디오 공식 유튜브 채널)

로스트 아이돌론즈의 무대는 '아르테미시아(Artemesia)'라는 서양 판타지 대륙이다. 주인공은 거대하고 음흉한 정치적 음모에 휘말린 이름난 용병 '에덴'이다. 플레이어는 에덴과 그 동료들의 험난한 여정을 따라가게 된다.

전투시 필드는 사각형 타일로 구분되어 있으며, 돌아오는 턴마다 유닛에게 이동, 공격 등의 행동을 지시할 수 있다. 적을 공격할 때에는 교전 장면이 클로즈업 되는데, 유닛마다 휘하에 병사들을 거느리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완성도 높은 그래픽으로 실감나는 전투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거점인 캠프에서는 실시간으로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데, 이 부분은 거점인 학교 안을 열심히 뛰어다녀야 했던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을 떠올리게 한다. 캠프에서는 대화를 통해 동료와 유대감을 형성하거나, 낯선 방문자를 새로운 동료를 영입할 수 있다.

다양한 장비, 각기 다른 특성을 지닌 12개 클래스 등을 조합해 캐릭터를 육성할 수도 있다. 또한 게임의 OST는 슬레이 더 스파이어 배경음악으로 유명한 클락 아부드가 참여했다.

로스트 아이돌론즈는 2021년 4분기에 스팀 앞서 해보기 시작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어 2021년에는 PC와 콘솔로 정식 출시 예정이다. 현재 확인된 지원언어는 한국어 및 영어 2종이다. 




▲ 로스트 아이돌론즈 공식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로스트 아이돌론즈 2021년 4분기
플랫폼
PC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오션 드라이브 스튜디오
게임소개
'로스트 아이돌론즈'의 무대는 '아르테미시아(Artemesia)'라는 서양 판타지 대륙이다. 주인공은 거대하고 음흉한 정치적 음모에 휘말린 이름난 용병 '에덴'이다. 플레이어는 에덴과 그 동료들의 험난한 여정을 ...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1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