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발매일 확정, 콘솔 버전은 9월 9일

▲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여주인공 시온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25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반다이남코 대표 RPG 시리즈 ‘테일즈 오브’의 최신작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의 출시일이 확정됐다.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는 지난 21일, 새 PV를 비롯한 신규 정보를 일본 게임전문 매체 패미통을 통해 공개했다. 정식 발매일에 대한 소식도 전했는데, 콘솔(PS4/5, Xbox One/시리즈 X)은 9월 9일, PC(스팀)은 9월 10일이다.

▲ 출시일은 콘솔판 9월 9일, PC판 9월 10일이다 (사진: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언리얼 엔진 4로 개발 중인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는 보다 나은 캐릭터, 배경 묘사를 위해 ‘아트모스 셰이더’라는 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 및 적용했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얼굴 CG로 캐릭터들의 표정이 풍부해졌으며, 시리즈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컷씬 역시 역대 최대 규모가 될 예정이다.

기존에 공개됐던 주인공 알펜과 시온 외에 새 얼굴들도 소개됐다. 다나인이면서도 성령술을 사용할 수 있는 소녀 ‘린웰’과 다나 올빼미 새끼 플루루, 다나인이면서 다나를 지배하는 레나의 비밀경찰에 소속된 무투가 소년 ‘로우’다. 

사막, 용암지대, 설원 등 다양한 환경의 필드와 주요 보스, 캐릭터들간 연계기술인 부스트 어택과 부스트 스트라이크 같은 새 시스템이 도입된 전투 장면도 이번에 새롭게 공개됐다. 아울러 신형 콘솔 버전의 특징도 언급됐는데, 로딩 시간 단축 및 60fps의 성능 우선 모드와 4K 해상도의 그래픽 우선 모드 선택 가능, 그리고 PS5의 경우 듀얼 센스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 및 게임 헬프 기능을 지원한다.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는 재작년 E3에서 처음 공개됐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서 한국어판을 발매할 예정이다.


▲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공식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롤플레잉
제작사
반다이남코게임즈
게임소개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는 ‘테일즈 오브’의 최신작이다. 300년 전 고도로 발달된 과학과 마법을 지닌 레나는 풍요로운 자연 환경을 지닌 다나를 침공해 이를 지배했다. 그 이후 철가면으로 얼굴을 가린 다나의 청년...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1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