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서울게임아카데미, 인천과 협약 끝에 SGA인천 결성

/ 3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56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SGA인천이 탄생했다 (사진제공: SGAe스포츠)

e스포츠 종합구단 SGAe스포츠가 이제는 SGA인천으로 거듭난다. 

에스지에이이스포츠 게임단은 2021레인보우식스 코리아오픈 우승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천과 힘을 합쳐 카트라이더 및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구단도 대한민국의 최고의 구단임을 증명하는 우승트로피를 쟁취하겠다는 각오다. 또한 지역을 위한 e스포츠 인재 육성 및 발굴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임한다는 계획이다.

SGAe스포츠 오민식 대표이사는 “e스포츠하면 떠오르는 도시가 인천이 될 수 있도록 구단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연고지역에 모든 형태로 다양하게 기여하며, 인천시와 SGAe스포츠가 모두 윈윈할 수 있는 확실한 결과를 모여주겠다.”는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SGA인천으로 거듭나는 SGA이스포츠 구단은 앞으로 인천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e스포츠 행사도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SGAeSPORTS는 올해 남은 기간 동안 레인보우식스 코리아 오픈 이상의 성과를 위하여 새로운 종목의 구단 출범과 미디어 부문 사업 강화는 물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포함한 e스포츠와 게임산업 전반에 대한 교육 플랫폼 게임클래스는 물론이고 대한민국 e스포츠의 판을 바꾸기 위한 게임의민족 e스포츠 토너먼트 플랫폼 사업까지 포함한 체계적인 확장에 집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번 협약은 인천지역의 강력한 e스포츠 게임구단의 확보와 향후 인천의 e스포츠 경기장 사업 공모를 위한 지역사업의 새로운 시금석과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SGA와 같은 대한민국 대표 게임단이 인천에 둥지를 틀기 시작하면 e스포츠 경기장 공모사업에 탄력이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1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