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전염병을 계승하는 중입니다, 리치왕 막는 보드게임 나온다

/ 1
▲ 언데드 스컬지가 퍼뜨린 역병을 막아야 한다 (사진출처: 지맨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간판 캐릭터 리치왕이 아제로스에 퍼뜨린 역병을 막는 팬데믹 보드게임이 출시된다.

미국의 보드게임 개발사 지맨(Z-Man)은 7일(현지시간),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블리자드의 인기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팬데믹 보드게임의 콜라보 소식을 알렸다.

팬데믹은 PvE 형식의 대표 보드게임으로, 바이러스 백신 팀의 일원이 되어 유행병을 치료해야 한다. 플레이어간 승패를 겨루는 방식이 아닌, 팀을 이루어 공동의 적(바이러스)에 대응해야 하는 것을 특징으로 내세운다. 지맨은 해당 시스템과 리치왕이 아제로스를 침공하며 역병을 퍼뜨리는 스토리를 버무려 게임을 제작하고 있다고 알렸다. 

리치왕 외에도 바리안 린, 실바나스 윈드러너와 같은 주요 캐릭터들 또한 보드 위에 등판한다. 공식 유튜브 영상에서는 해당 캐릭터들의 스태츄를 확인할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 팬데믹 확장판은 올해 말 발매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두 번째 확장팩 '리치왕의 분노'에는 첫 번째 영웅 클래스 '죽음의 기사'가 등장한다. 춥고 접근이 어려운 노스렌드 대륙이 등장하며 새로운 기술과 능력, 공성 차량과 파괴 가능한 건물을... 자세히
김경민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