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포탈+헤일로 '스플릿게이트' 출시 2년 만에 스팀 역주행

/ 1
스플릿게이트가 역주행 중이다(사진출처: 스팀 게임 홈페이지)
▲ 스플릿게이트가 출시 2년만에 역주행 중이다(사진출처: 게임 공식 스팀페이지)

포탈과 헤일로를 합친듯한 느낌으로 주목을 받았던 스플릿게이트의 최근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출시된 후 2년 동안 조용하던 게임이 최근 스팀 동시 접속자 순위 최상위권에 오르는 등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스팀 데이터 분석 사이트 스팀 DB에 따르면 스플릿게이트는 지난 9일, 스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6만 7,724명을 달성했으며 10일 10시 40분(국내시간) 기준으로도 6만 명 이상이 플레이하고 있어 스팀 게임 동시 접속자 수 8위에 자리하고 있다.

스팀 동접자 수 최상위권을 달리고 있다(사진출처: 스팀 페이지 갈무리)
▲ 스팀 동접자 수 최상위권을 달리고 있다(사진출처: 스팀 공식 홈페이지)

스플릿게이트는 지난 2019년 스팀 앞서 해보기를 통해 출시한 FPS 게임이다. 출시 첫 날에는 동시 접속자 1만 782명을 기록했으나, 이후 인기가 식으면서 1,000명 이하의 소수 유저만 게임을 즐기고 있었다.

인기가 다시 상승하게 된 계기는 7월 14일 콘솔 출시와 함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면서 시작됐다. 포탈을 이용해 공간을 오가며 다채로운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는 하이퍼 FPS로 많은 콘솔 유저의 주목을 받아 6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유입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예상치 못한 유저 수로 인해 제작사는 서버 제한 인원을 늘리고 안정화 작업을 급히 진행했다. 콘솔 버전 인기에 힘입어 스팀 유저 수도 덩달아 증가하면서 스팀 최고 동접자 수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유저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사진출처: 스팀DB 홈페이지)
▲크로스 플레이 지원 이후 유저 수가 급증했다(사진출처: 스팀DB 홈페이지)

스플릿게이트는 1047게임즈가 '헤일로'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하이퍼 FPS 게임이다. 기존 FPS 게임들과 다르게 '포탈 건'을 사용할 수 있어, 이를 활용해 다양한 공간을 이동하며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스플릿게이트는 스팀과 PS4, Xbox 시리즈 X, Xbox One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한국어를 지원한다.



스플릿게이트 스크린샷(사진출처: 게임 공식 스팀페이지)
▲ 스플릿게이트 스크린샷(사진출처: 게임 공식 스팀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스플릿게이트 2019년 5월 22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1047 게임즈
게임소개
'스플릿게이트'는 기본적으로 최대 10인이 함께 벌이는 PvP 멀티플레이 게임이다. 처음에는 평등한 조건으로 시작하지만, 시간에 따라 맵 곳곳에서 위력적인 무기가 생겨난다. 이는 게임의 1차적 목표임과 동시에,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2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