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한중일 e스포츠 대회 전야제, 게임문화축제 10일 개최

/ 1
▲ 한중일 e스포츠 대회 게임문화축제 포스터 (사진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게임문화축제를 온라인으로 연다. 이번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중일 e스포츠 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1 한중일 e스포츠 대회를 기념하는 행사다.

게임문화축제는 건전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했고, 게임을 주제로 한 웹예능 콘텐츠, 게임 OST 콘서트, 게임문화 강연 등을 선보인다.

웹예능으로는 한중일 대표가 각국 게임문화와 인기 게임에 대해 토론하는 e스포츠 겜정상회담이 있다. 국내에서는 슈퍼주니어 멤버 규현과 레인보우 출신 지숙, 방송인 강남 등이 출연한다.

이어서 지역 글로벌게임센터 지원을 받은 게임사 대상으로 게임개발에 대해 인터뷰하는 배성재의 골목게임, 방송인 하하, 지상렬 등이 고전게임 대결을 펼치는 시간순삭 탑골 오락실, PC방 인기 먹거리를 만들어 보는 푸드퀘스트 등이 있다.

이어서 플래직 게임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등 게임 OST 연주를 선보이며, 건전 게임문화를 주제로 김경일 교수와 김상균 교수가 진행하는 게임문화 강연도 열린다.

이번 게임문화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열리며, 2021 한중일 e스포츠 대회와 함께, 네이버 게임 e스포츠 채널과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오는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생중계된다. 행사 종료 후에도 네이버 게임 e스포츠 채널에서 다시볼 수 있고, 시청 인증 이벤트도 한다.

콘진원 정경미 원장직무대행은 "한국, 중국, 일본 3국 주도로 이루어지는 역사적인 첫 이스포츠 대회에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한 게임의 위상을 알리고, 다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게임문화축제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콘진원은 게임의 긍정적 가치 확산과 올바른 이용 문화 정착을 위해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