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겜ㅊㅊ

[겜ㅊㅊ] PS5 구매욕 자극하는 독점 타이틀 기대작 5선

/ 1
※ [겜ㅊㅊ]은 매주 특별한 주제에 맞춰 게이머들이 즐기기 좋은 게임을 추천하는 코너입니다.

PS5 독점작 가뭄이 점차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가 작년부터 공개했던 PS5 기대작 정식 출시가 가시권에 들어왔기 때문이죠. 지난 17일에 열린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에서도 독점작 다수가 베일을 벗으며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지금이야말로 PS5를 구매할 적기가 아닐까요? 이에 게임메카는 PS5 구매욕을 자극하는 독점작 중 기대작을 엄선해봤습니다.

1. 라쳇 &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 라쳇 &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공식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라쳇 &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출시 트레일러 (영상출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아직 출시되지 않은 기대작에 앞서 이 게임을 빼놓을 수 없겠네요. 지난 6월에 발매된 라쳇 &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입니다. 이 게임은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와 함께 PS5 초창기를 책임진 수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7월 18일 기준 전세계 누적 판매량 110만 장을 넘겼고, 메타크리틱에서도 평점 89점을 받으며 PS5 유저 필구 타이틀로 평가됐죠.

라쳇 &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는 2013년 발매된 라쳇 & 클랭크: 인투 더 넥서스 스토리를 이어가는 동시에 라쳇과 클랭크, 다른 차원의 리벳과 킷이 차원을 넘나들며 이야기를 풀어가는 멀티버스 요소가 가미돼 있습니다. PS5 성능을 기반으로 끊김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실감나는 차원이동을 구현해냈고, 듀얼센스의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를 활용한 손맛이 느껴지는 전투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PS5에 입문하는 게이머라면 라쳇 &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를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2.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 컷

▲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 컷 공식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 컷 파이널 트레일러 (영상출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코지마 히데오의 작품성이 여실히 드러나는 게임, 데스 스트랜딩이 디렉터스 컷으로 오는 24일 출시됩니다. 기대작 중에는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 있겠군요.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처럼 PS5 독점작으로 출시되며, 대재앙으로 파괴되고 고립된 사회에서 사람을 연결하는 소통꾼 역할을 하는 전설적인 택배기사 ‘샘’의 새로운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택배 업무를 도와줄 다양한 기술이 도입됩니다. 짐을 나누어 들어주는 버디 봇, 공중을 날 수 있는 백팩, 짐을 먼 곳으로 쏘아보내는 화물 발사기 등 대표적입니다. 여기에 신규 임무와 레이싱 트랙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도 추가됩니다. 이 정도면 대규모 확장팩에 버금가는 규모라 할 수 있겠네요.

3.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공식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트레일러 (영상출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압도적인 호평을 받았던 호라이즌 제로 던의 후속작 포비든 웨스트가 내년 2월 18일에 PS4와 PS5로 정식 발매됩니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에서는 전작에서 기계괴수들과 한바탕 전쟁을 치른 주인공 에일로이가 부족을 떠나 미국 서부 샌프란시스코에 발을 들이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담아냅니다. 기존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금문교가 등장하는가 하면 차이나 타운으로 추정되는 곳들도 등장한다는 점이 공개됐습니다. 

이번 타이틀에서 에일로이는 대륙에 퍼진 붉은 역병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그 과정에서 여러 세력과 부딪치게 됩니다. 아울러 발러 서지, 점착 수류탄 등 새로운 무기를 활용해 다양한 전투 방식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전작에서 호평을 받았던 기계괴수와의 맞대결과 광활환 오픈월드를 탐험하는 묘미도 담을 예정이이며, 빠른 이동과 체크 포인트 로딩을 없애 편의성을 높일 예정입니다.

4.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공식 이미지 (사진출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트레일러 (영상출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2018년 GOTY를 휩쓸었던 갓 오브 워의 후속작, 라그나로크가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작 이후를 무대로 하며, 기존에 잠겨 있던 3곳을 추가해 북유럽 신화 9개 지역 모두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전작에 등장했던 프레이야와 토르, 지난 쇼케이스에서 모습을 드러낸 티르 등 북유럽 신화를 대표하는 여러 신들이 등장하죠.

개발사 산타모니카 스튜디오는 해외 매체 IGN과의 인터뷰에서 라그나로크를 끝으로 북유럽 신화 내용을 정리한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이번 작품에서 북유럽을 무대로 한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 부자의 이야기가 마무리될 듯합니다. 아들 앞에서는 한없이 약해지며 자신과 같은 고통을 받지 않기 원하는 크레토스, 자신과 로키를 둘러싼 진실에 대한 의문이 점점 커져 가며 방황하는 아트레우스의 이야기의 결말은 과연 해피엔딩일까요?

5. 마블 스파이더맨 2    

▲ 마블 스파이더맨 2 캡처 사진 (사진출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 마블 스파이더맨 2 트레일러 (영상출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인섬니악 하면 떠오르는 게임이 있죠? 2018년에 출시되어 히어로물은 흥행하기 어렵다는 징크스를 깬 마블 스파이더맨입니다. 피터 파커의 이야기를 담은 마블 스파이더맨, 그리고 마일즈 모랄레스가 주인공으로 등장한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는 모두 호평을 받았습니다. 아울러 인섬니악은 스파이더맨 출시 이후 2019년에 소니 퍼스트파티에 합류하기도 했죠.

이러한 스파이더맨 신작이 10일 열린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에서 공개됐습니다.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첫 영상을 통해 전작 주역인 피터와 마일즈가 동시에 등장해 적을 썰어버리는 장면과 협동 공격 모션 등이 공개됐고, 말미에는 메인 빌런 베놈이 등장하며 게임 규모가 기존보다 커질 수 있다는 기대감을 품게 만들었습니다. 여기에 베놈의 끈적끈적한 질감 표현은 PS5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보여준다는 의견도 나왔죠. 전체적으로 전작에 비해 세밀해진 그래픽과 향상된 액션성이 눈에 띄는군요. 2023년 PS5 독점작으로 발매될 예정으로, 아직 출시까지는 많이 남았지만 인내심을 갖고 기다릴 만한 작품입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산타모니카스튜디오
게임소개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산타모니카 스튜디오의 간판 액션게임 ‘갓 오브 워’ 시리즈의 5편이다. 북유럽을 무대로 했던 전작의 후속작이며, 전작으로부터 시간이 흐른 후를 배경으로 한다. 자세히
김경민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1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