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컴투스, NFT 플랫폼 서비스 회사 '애니모카 브랜즈' 투자

/ 2
▲ 컴투스와 애니모카 브랜즈 CI (사진제공: 컴투스)

컴투스는 21일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산업을 선도하는 ‘애니모카 브랜즈’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미래 디지털 산업의 주축인 블록체인 분야에 대한 연구 개발 및 투자를 확대하고 관련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애니모카 브랜즈는 NFT 기술력을 토대로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체 개발 타이틀을 비롯해 '포뮬러1', ‘마블’, ‘파워레인저’, ‘WWE’ 등 유명 IP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과 325개의 라이선스 브랜드 기반 NFT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다. 전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게임 열풍을 일으킨 ‘크립토키티’를 중화권에 퍼블리싱하고, 메타버스 게임 ‘더 샌드박스’를 개발한 ‘더 샌드박스’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또한 스카이매비스, 대퍼랩스와 오픈씨 등 블록체인 업계 투자사로서의 활동도 왕성하게 하고 있다

컴투스는 블록체인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애니모카 브랜즈에 대한 이번 투자를 통해 미래 유망 기업에 대한 자사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한편, 디지털 산업의 주축인 블록체인 분야로의 사업 진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컴투스 관계자는 “미래 산업의 핵심 기술인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관련 기술의 연구 개발 노력을 지속할 것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2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