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강제 개명당한 오버워치 맥크리, 새 이름은 ‘콜 캐시디’

/ 1
맥크리의 새 이름은 '콜 캐시디'다 (사진출처: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 맥크리의 새 이름은 '콜 캐시디'다 (사진출처: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최근 블리자드에서 일어난 성추문 이슈로 인해 개명이 결정된 오버워치 영웅 맥크리의 새 이름이 공개됐다. 바로 콜 캐시디(Cole Cassidy)다.

블리자드는 23일, 맥크리의 새 이름을 공개했다. 오버워치 게임 내에서 이름이 바뀌는 이유에 대해 제작진은 새로운 설정을 붙였다. 그는 원래 본명이 콜 캐시디였지만, 모종의 사건으로 인해 잠시 동안 맥크리로 개명해 살고 있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제 다시 자신의 본명을 쓰기 시작한다.

콜 캐시디라는 이름은 과거 서부개척시대 말미 유명한 갱단 두목이었던 부치 캐시디에서 따온 것이다. 이름을 바꾼 맥크리의 새 이야기는 오는 27일(국내시간) 공개될 예정이다.

맥크리는 당시 블리자드 개발자 중 한 명의 이름을 따서 지어진 이름이었다. 그러나 해당 개발자가 블리자드 성추문 사건 가해자로 지목되며, 같은 이름을 가진 게임 속 영웅에 대해서도 불편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결국 블리자드는 맥크리의 이름을 변경했으며, 앞으로도 내부 직원 등 실제 인물의 이름을 딴 캐릭터를 만들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워치 2016. 05. 24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오버워치'는 미래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FPS 게임이다. 6 VS 6, 12명이 치고 박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오버워치'는 블리자드 특유의 무거운 이미지가 아닌 '가벼움'을 전면에 내세웠다. 공격과 수비, ...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