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포켓몬 GO 개발사 나이언틱, AR 게임 ‘피크민 블룸’ 발표

/ 1
▲ 피크민과 함께 산책을 (사진제공: 나이언틱)

포켓몬고로 유명한 개발사 나이언틱(Niantic)이 일상에서 걷는 것을 통해 즐거움을 전달하도록 기획된 스마트폰 앱 ‘피크민 블룸(Pikmin Bloom)’의 글로벌 출시를 예고했다.

피크민 블룸은 닌텐도 스위치 게임 피크민 시리즈를 원작으로 하는 모바일 증강 현실 앱으로, 나이언틱과 닌텐도가 공동으로 개발해 주목받은 바 있다. 해당 어플을 통해 피크민이라는 작은 식물형 생물체를 만날 수 있으며, 이용자는 걸을 때마다 길목에서 피크민 모종을 발견할 수 있다. 모종을 키워 뽑아내면 이용자의 뒤를 쫒아다니며, 더 많이 걸을수록 더 많은 피크민과 교류할 수 있다.

또한 피크민과 함께 걸으며 가는 길마다 꽃을 피우고, 이를 수확해 걸음 걸음마다 다양한 색감을 가진 발자취를 남길 수 있다. 이에 더해 하루동안 걸어온 길과 걸음 수를 되돌아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아울러 하루를 되돌아보며 노트와 사진을 통해 특별한 추억으로 간직할 수도 있다. 이밖에도 피크민은 방문한 장소에서 엽서를 가져올 수 있으며, 엽서는 따로 저장하거나 친구에게 보낼 수 있다.

한편, 피크민 블룸은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교류 기능이 강조된 커뮤니티 데이 이벤트를 매달 개최할 계획이다. 해당 앱은 현재 호주와 싱가포르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다른 국가 및 지역에서도 무료로 출시할 예정이다. 피크민 블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트위터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피크민 블룸 인게임 이미지 (사진제공: 나이언틱)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김경민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