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크래프톤 신작 슈팅게임 '썬더 티어 원' 12월 7일 스팀 출시

/ 1
▲ '썬더 티어원'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탑다운 슈팅 장르의 PC 게임 ‘썬더 티어원’을 12월 7일 스팀에 출시한다.

크래프톤 독립 스튜디오와 내부 제작팀들은 장르와 플랫폼에 제한 없이 다양한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하는 의미 있는 도전을 이어 나가고 있다. 이번에는 ‘썬더 티어원’을 통해 탑다운 슈팅 장르에 도전했다.

크래프톤은 오늘 스팀을 통해 전세계 게이머를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시작했으며, 정식 출시 일정도 함께 공개했다. 게이머들은 12월 7일부터 스팀을 통해 ‘썬더 티어원’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가격은 한화 19,900원이다.

‘썬더 티어원’은 사실적인 슈팅 플레이와 전략적 요소를 특징으로 하는 탑다운 슈팅 게임이다. 게이머가 1급 요원이 되어 특수 작전 부대를 이끌어 나가는 설정으로, 1990년대 초반 배경의 가상의 동유럽 국가 살로비아에서 테러리스트 집단에 맞서 싸우게 된다. 주요 특징은 디테일과 리얼리즘이다. ‘썬더 티어원’ 게임 내 무기들은 발사 속도, 탄속, 유효 사거리와 정확도 등 각각의 고유 특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게이머는 장착하는 총기의 종류에 따라 전략을 세우고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

현재 ‘썬더 티어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사전 예약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스팀 페이지디스코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썬더 티어 원'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썬더 티어 원 2021년 12월 8일
플랫폼
PC
장르
시뮬레이션, 액션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썬더 티어 원은 펍지 내부 개발팀 썬더 팀이 제작을 맡았다. 앞서 말했듯이 탑뷰 시점을 지원하는 FPS이며, 유럽 전역을 위협하는 테러리스트에 맞서 싸우는 게임 속 특수부대 ‘썬더 팀’의 활약상을 그린다. 데스매...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2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