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8명 모두가 우승 후보, SWC 2021 미리보기

/ 3
▲ SWC 2021 월드 파이널에 참가하는 8인 (사진출처: SWC 2021 공식 홈페이지)

한 해 최고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플레이어를 가리는 최고의 자리 SWC 2021 월드 파이널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선수들도 다 모였고, 대진표도 완성됐으니, 이젠 진짜 경기만 남아있는 상태. 이번 대회는 유독 선수들의 기량이 비슷해서 더욱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죽했으면 라인업을 본 해설가들도 그 누구에게도 좋은 대진표는 없다는 평가를 내렸을 정도다. 그런 의미에서 각 지역 대표들의 면면과 특징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봤다.

자유자재의 밴픽을 자랑하는 유럽 컵

▲ 유럽을 대표하는 두 선수 PINKROID와 ISMOO (사진제공: 컴투스)

치열했던 유럽 지역컵을 뚫고 올라온 선수는 PINKROID와 ISMOO다. 두 선수 모두 월드 무대는 처음 밟아보지만, 2019년과 2020년 각각 유럽컵 그룹스테이지와 본선에 진출한 적 있는 강자다. 두 선수의 공통적인 강점은 밴픽에 능하다는 점이다. 상대 선수에 따라 자유자재로 소환수 선택을 바꿀 수 있으며, 인플레이 내에서도 상대의 약점을 잘 찌르는 것이 특징이다. 

선수 별로 살펴보자면 ISMOO는 빛 해왕을 기반으로 방어 위주의 덱을 즐기지만, 때로는 풍 오라클을 활용해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치기도 한다. 확률에 기대하기보다는 주도적으로 움직여서 적 움직임을 봉쇄하는 것을 좋아한다. PINKROID의 대표 픽은 흡혈을 활용하는 물 웅묘무사다. 유럽컵에서 3승 1패의 놀라운 승률을 보여줬으며, 밴 되지 않는 이상 항상 픽한다고 보면 된다. 스스로 룬작을 좋아한다고 밝힌 만큼 월드 무대에선 더 많은 소환수를 사용할지도 모른다.

첫 출전 선수라는 게 믿기지 않는 아메리카 컵

▲ 첫 출전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는 기량을 선 보인 BIGV와 MADREAMDY (사진제공: 컴투스)

아메리카 컵에서도 두 명의 선수가 올라왔다. 재밌게도 아메리카 컵에서 월드 무대까지 올라온 두 명의 선수 모두 올해 처음 SWC 2021에 출전했다. 바로 MADREAMDY와 BIGV가 그 주인공이다. 첫 출전이라고 쉽게 생각하면 안 된다. 두 선수 모두 토너먼트에서 우승 후보로 뽑혔던 wodwodgks 선수들을 꺾고 월드 무대에 진출했기 때문이다.

MADREAMDY는 물 화백과 물 류를 활용한 신속 조합을 좋아한다. 부족한 공격력은 빠른 스피드를 활용해 남보다 더 많이 때린다는 생각으로 경기에 임하는 것이 특징이다. 약점도 명확하지만, 그만큼 공격성도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BIGV는 상대적으로 적은 과금으로도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으로 유명한 선수다. 무려 태생 3성 몬스터인 암 하그를 경기에도 직접 꺼냈을 정도다. 그만큼 번뜩이는 전략을 선보이기도 하니, 이번 대회에서도 좋은 모습을 기대해봄 직하다.

최고의 선수들만 모였다, 아시아 퍼시픽 컵

▲ 선수풀이 가장 넓은 아시아 퍼시픽 컵을 뚫고 올라온 3인 (사진제공: 컴투스)

아시아 퍼시픽 컵은 미주와 유럽지역을 제외한 전 세계 지역의 선수가 참여한 만큼 세 장의 월드 파이널 선수가 토너먼트를 통해 선발됐다. DILIGENT, SECONDBABY, JACK-이 그 주인공이며, 이 중에서 SECONDBABYdhk JACK-은 한국 선수다. 여기에 별도로 진행된 중국 지역 선발전을 뚫고 올라온 TARS를 더해 총 4명의 선수가 아시아 퍼시픽 지역을 대표해 출전한다. 

DILIGENT는 가장 선수풀이 넓은 아시아 퍼시픽 컵 우승 선수인 만큼 다양한 전략과 밴픽을 자랑한다. 암 선인과 암 닌자를 활용한 선턴 잡기에 특히 능하며, 스피드에서 조금 밀릴 것 같으면 이를 버텨줄 빛 웅묘무사를 바로 꺼낼 정도로 능수능란한 픽과 전략을 자랑한다. 중국 선발전 우승자인 TARS는 올해 처음으로 SWC 2021에 참가했음에도 바로 월드 파이널에 진출한 떠오르는 신예다. 빛 웅묘무사를 굉장히 즐겨 사용하며, 빛과 어둠 몬스터가 많지 않은 본인의 약점을 알기에 선턴을 잡고 빠른 속도로 적을 압살하는 것을 좋아한다.

▲ 중국 대표 선발전을 통해 뽑힌 TARS (사진출처: SWC 2021 공식 홈페이지)

한국 대표로 출시하는 SECONDBABY는 지역 컵 최연소 출전자임에도 불구하고 우승 후보로 지목받았던 MATSU를 꺾고 월드에 진출한 강자다. 빛 유니콘과 암 유니콘을 즐겨 사용하며, 이 중에서도 암 유니콘을 멋지게 사용해 월드 진출에도 성공했다. JACK-은 8강에서 강력한 CC조합을 자랑하던 FRANK를 꺾고 4강에 진출한 선수다. 시그니처 픽을 따로 뽑는 것이 힘들 만큼 정말 다양한 픽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SWC2021 대망의 월드 파이널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되며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유튜브 채널 및 트위치, 네이버TV,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경기 일정 및 SWC 2021 월드 파이널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SWC 2021 월드 파이널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