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수집형 RPG에 연애와 엔딩 더한 '에버소울'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7,94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4,774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에버소울 이건 대표와 김철희 PD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 에버소울 이건 대표와 김철희 PD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19일, 지스타 현장에서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에버소울’ 관련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에버소울은 엔도어즈 출신 개발자들이 모여 만든 나인아크에서 제작 중인 수집형 RPG로, 이계에서 건너온 구원자가 되어 40종 이상의 다양한 매력을 지닌 정령들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모바일 RPG다. 전투나 육성 등 기본적인 수집형 게임 요소에 더해 연애 시뮬레이션을 연상시키는 호감도와 연애 시스템, 스토리 던전, 영지 경영 등 다양한 콘텐츠가 융합된 것이 특징이다.

수집형 게임에선 수집 캐릭터들의 매력이 중요한데, 에버소울은 이 부분에 상당히 충실하다. 카툰 랜더링풍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정령들은 플레이어와 눈을 마주치며 대화를 하기도 하고, 생동감 있게 움직이며 친숙한 느낌을 준다. 모바일 수집형 RPG 중 최고의 그래픽을 꿈꾼다는 대표의 포부가 잘 드러난 점이었다.

게임 내에는 40종 이상의 정령 캐릭터가 등장한다. 캐릭터는 총 6개 종족으로 나뉘고, 종족끼리는 상성 관계가 있다. 또한 역할군과 타입에 따라서도 특성이나 버프가 달라지며, 스킬이나 궁극기에 따라서도 활용도가 달라져 다양한 조합과 전술을 만들 수 있다. 이 정령들은 "한두 달에 1종 정도의 정령 캐릭터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하며, "쓰이지 않는 캐릭터가 없도록 개발팀에게 항상 밸런스의 중요성을 강조한다"고 첨언했다.

5명의 정령으로 진행되는 전투 (사진출처: 에버소울 프로모션 영상 갈무리)
▲ 5명의 정령으로 진행되는 전투 (사진출처: 에버소울 프로모션 영상 갈무리)

나인아크 김철희 PD는 에버소울의 핵심 키워드 중 하나로 정령을 꼽으며 “플레이어가 갖고 싶은 캐릭터, 개성 있고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드는 것에 중심을 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 PD는 “전투 밖에서의 배치는 영웅의 군단이나 아틀란티카 같은 이전작들과 비슷하지만 전투 내적 요소는 조금 더 라이트하게 가져가려고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언급했듯 에버소울의 특징 중 하나는 정령과 연애를 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시스템이다. 실제로 게임 내에서는 정령 캐릭터들과 애착 관계를 형성하며 인연을 만들 수 있다. 어떤 정령 캐릭터와 어떤 스토리를 진행하느냐에 따라 각기 다른 엔딩의 인연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이는 캐릭터를 단순한 수집이나 전투 도구가 아니라 한층 깊은 애정을 쏟을 수 있는 관계로 여기게끔 도와주는 요소다.

이에 대해 김 PD는 “정령들의 호감도를 올려나가며 이야기를 선택할 수 있고, 다양한 엔딩과 각기 다른 보상을 준비했다"라며 "(이러한 보상은) 외형적인 요소일 뿐, 엔딩에 따른 정령의 스테이터스 변화는 없을 예정이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지금은 여성형 정령 밖에 없지만, 콜라보레이션 등에 따라 향후 남성형 정령도 등장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정령들은 단순한 싸움의 도구가 아니라 감정 이입 대상이기도 하다 (사진출처: 에버소울 프로모션 영상 갈무리)
▲ 정령들은 단순한 싸움의 도구가 아니라 감정 이입 대상이기도 하다 (사진출처: 에버소울 프로모션 영상 갈무리)

나인아크 이건 대표는 “현재 80% 정도 개발이 완료된 상태며, 2022년을 목표로 열심히 개발 중이다"라며 "정확한 출시 시점은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출시 지역이나 플랫폼에 대해서는 "전체 서비스를 준비 중이기에 특정 국가를 지정하지는 않았으며, 현재 멀티 플랫폼은 고려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확장성에 대해서는 준비를 해놓고 있는 단계다”라고 설명했다.

에버소울은 2022년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서비스 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 에버소울은 2022년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서비스 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