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에픽게임즈코리아, 실감형 XR 방송 콘텐츠 위한 MOU 체결

/ 1
▲ 실감형 XR 방송 콘텐츠를 위한 MOU를 체결한 3사 (사진제공: 에픽게임즈코리아)

에픽게임즈코리아는 28일, TV조선·갤럭시코퍼레이션과 실감형 XR 방송 콘텐츠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알렸다.

이번 업무협약은 에픽게임즈를 대표하는 언리얼 엔진을 활용, 국내 대표 종합편성채널 TV조선의방송 콘텐츠 제작능력과 메타버스 아바타 기업 갤럭시 코퍼레이션의 메타버스 세계관 구축 능력을 통해 차세대 실감형 XR방송 콘텐츠를 제작하고,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를 도입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TV조선 방정오 전무는 "언리얼 엔진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활용한 실감형 XR 방송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방송 콘텐츠가 한 단계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대표는 “언리얼 엔진의 강력한 실시간 기술을 통해 새로운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제작될 실감형 XR 방송 콘텐츠에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즈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메타버스 아바타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과 국내 대표 종합편성채널 TV조선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라면서, “갤럭시코러페이션, TV CHOSUN의 탁월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능력과 언리얼 엔진이 만나 메타버스에 걸맞은 실감형 XR 방송 콘텐츠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위해 에픽게임즈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김경민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2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