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업계 전문가 한 자리에, NFT·블록체인게임 컨퍼런스 열린다

/ 1
▲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한국게임미디어협회)

게임산업 화두로 떠오른 NFT와 블록체인 현황과 미래를 살펴보고 업계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가 오는 6월 23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혁신센터 국제대회의장에서 열린다.

한국게임미디어협회가 주최하고 지디넷코리아가 주관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대한민국 게임사가 여는 새로운 세상'을 주제로 진행된다.

기조연설은 위믹스 플랫폼과 미르4 글로벌 서비스 성과를 앞세운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맞는다. 장 대표는 '인터게임 이코노미, 블록체인 게임의 미래'를 주제로, 위믹스 3.0에서 서비스 가능한 오픈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NFT 기반 DAO 신경제, 디파이 서비스 등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컴투스홀딩스, 엑스엘게임즈, 샌드박스네트워크 등 블록체인 게임 및 NFT 관련 사업을 진행 및 준비 중인 업계 관계자 강연이 진행된다.

컴투스홀딩스 이종석 실장은 'C2X: 게임xNFT'를 주제로, C2X 블록체인 플랫폼 성과와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가치를 알린다. 모노버스 박정호 부대표는 바이낸스 마켓 플레이스를 활용한 랜덤박스 NFT 판매 및 자체 NFT 민팅 사례를 선보인다. 또, 라이징윙스 최수영 PD는 '애니멀 라이브 매터(Animal Lives Matter)'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NFT와 부분유료화 게임 간 시너지에 대해 설명한다.

최관호 엑스엘게임즈 대표는 MMORPG 개발사 입장에서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전망하고 샌드박스네트워크 한장겸 부사장은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NFT와 메타버스 흐름을 설명한다. 최근 메타본부를 설립하고 메타버스에 NFT와 블록체인 연결을 위한 행보에 나선 엔픽셀 김민수 메타버스 실장 강연도 진행된다.

이 밖에 엑솔라 이민구 사업개발 매니저는 글로벌 결제 솔루션 엑솔라 페이먼트와 NFT 결제 솔루션을 소개하고, 크립토피싱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 신정엽 메타플래넷 대표는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경험한 NFT와 블록체인 조합 생태계에 대해 알린다.

이택수 한국게임미디어협회장은 "글로벌 게임산업의 중요한 이슈로 NFT와 블록체인 개념이 대두되고 있다. 글로벌시장 경쟁을 위해 NFT와 블록체인에 대한 접근이 필요한 요즘이다"라며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는 이 시장에 일찌감치 뛰어들어 경쟁력을 키우고 있는 국내 게임기업의 사례를 살펴보고 인식 전환을 위한 발판이 될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2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