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오늘의 스팀] 트럼프 vs 바이든, 세계 지도자 격투게임 등장

딕타펑크: 파이트 포 도미넌스 대표 이미지 (사진 출처: 개발사 트위터)
▲ 딕타펑크: 파이트 포 도미넌스 대표 이미지 (사진 출처: 게임 공식 트위터)

조 바이든 현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히틀러와 스탈린 등 국가 지도자들이 등장하는 격투게임이 스팀에 나온다. 

인디 개발사 얼팀 게임즈(ULTIM GAMES)가 개발한 딕타펑크: 파이팅 포 도미넌스(DiktaPunk: Fighting for Dominance)는 대전격투게임으로, 등장 캐릭터들이 독특하다. 주요 인물을 보면 조 바이든 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을 시작으로, 북한의 김정은, 프랑스의 에마뉘엘 마크롱, 우크라이나 블로디미르 젤렌스키, 러시아 블라디미르 푸틴, 필리핀 로드리고 두테르테 등 전-현 국가 지도자들이 대거 등장한다.

주먹과 발을 사용하고 콤보 공격을 하는 등 기본기를 잘 지키고 있으며, 다른 격투게임과 같이 공격이 성공해 기술 게이지가 채워지면 이것을 이용해 캐릭터만의 특별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로드리고 두테르테의 경우는 AK-47 소총을 사용하며 김정은은 미사일을 타고 공격하는 등 등장 인물들을 풍자하는 성격이 강하다. 

▲ 딕타펑크: 파이트 포 도미넌스 트레일러 (영상 출처: 얼팀 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딕타펑크: 파이트 포 도미넌스 스크린샷 (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딕타펑크: 파이트 포 도미넌스 스크린샷 (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아돌프 히틀러, 이오시프 스탈린과 같은 과거 국가 지도자도 등장하며, 타임지 역대 최연소 올해의 인물로 선정된 스웨덴의 환경운동가 그레타 툰베리도 플레이어 캐릭터로 선택할 수 있다. 개발사의 SNS를 보면 추후 존 F. 케네디 전 대통령과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을 포함해 다양한 캐릭터를 추가할 예정으로 보인다.

딕타펑크: 파이팅 포 도미넌스는 앞서 해보기를 준비 중이다. 지원 언어는 영어이며, 한국어 지원 여부는 미정이다.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상위권에서는 67% 세일 중인 레드 데드 리뎀션 2가 5위에 올랐다. 이어 러스트와 GTA 5가 9위와 10위를 차지했다.

12월 26일 오후 2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 12월 26일 오후 2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구스 구스 덕이 최대 동시접속자 32만 5,583명으로, 에이펙스 레전드를 누르고 5위로 올라갔다. 이어 엘든 링도 6만 4,159명으로 19위에 올라 오랜만에 순위권에 모습을 보였다.

12월 26일 오후 2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20 (자료출처: 스팀)
▲ 12월 26일 오후 2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20 (자료출처: 스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