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리우 캉이 1편으로 되돌렸다, 모탈 컴뱃 신작 첫 공개

/ 4
모탈 컴뱃 1 (사진출처: 모탈 컴뱃 공식 유튜브 채널)
▲ 모탈 컴뱃 1 (사진출처: 모탈 컴뱃 공식 유튜브 채널)

잔인한 처형 연출로 유명한 모탈 컴뱃 시리즈 신작이 나온다. 전작인 11에서 리우 캉이 세계관을 재구축했다는 뱡향성을 살려 1편으로 되돌아갔다는 것이 특징이다.

네더렐름 스튜디오는 18일, 모탈 컴뱃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모탈 컴뱃 1 공식 출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모탈 컴뱃 11 다음 작품이 모탈 컴뱃 1이 된 이유는 리우 캉이 불의 신이 되어 세계관을 재구축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다시 구축된 세계와 스토리를 즐길 수 있으며, 스토리 모드도 갖춘다.

여기에 새로운 전투 시스템 카메오 파이터가 더해진다. 카메오 파이터는 메인 캐릭터들과 별개로 존재하는 파이터로, 이 중 하나를 골라 전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공개된 캐릭터 라인업은 리우 캉, 스콜피오, 서브제로, 라이덴, 쿵 라오, 키타나, 밀리나, 섕 쑹, 조니 케이지이며, 새로운 인물도 등장한다. 카메오 파이터 명단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 스콜피온과 서브제로 (사진출처: 모탈 컴뱃 공식 유튜브 채널)

불의 신 '리우 캉' (사진출처: 모탈 컴뱃 공식 유튜브 채널)
▲ 불의 신 '리우 캉' (사진출처: 모탈 컴뱃 공식 유튜브 채널)

공개된 영상을 통해 서브제로, 스콜피온, 키타나, 밀리나, 리우 캉 등 모탈 컴뱃 대표 캐릭터를 살펴볼 수 있으며, 서로 앙숙인 자매 밀리나와 키타나가 같은 마차에 타거나 스콜피온과 서브제로가 힘을 합치는 등 새로운 설정이 눈길을 끈다.

영상 후반에는 모탈 컴뱃 시리즈의 악역 ‘섕 쑹’이 등장하며 게임을 상징하는 페이탈리티 처형 연출을 선보인다. 섕 쑹은 눈을 공격하거나, 정기를 흡수하거나, 신체 일부를 파손해 캐릭터를 살해하며, 마지막에 본인 역시 리우 캉에게 처형된다.

모탈 컴뱃 1은 오는 9월 19일, PC, PS5, Xbox 시리즈 X/S,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며, 해외에서는 발표와 함께 사전 판매가 시작됐다. 게임을 사전 구매하면 8월에 하는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플레이를 위한 롤백 넷코드를 지원한다.

다만, 모탈 컴뱃 시리즈는 잔인한 신체훼손 등으로 연령등급을 받지 못해 국내에 정식 출시되지 못했다. 모탈 컴뱃 11 역시 한국 게임물관리위원회에 등급분류를 신청했으나 거부됐다. 이번에 등장한 모탈 컴뱃 1은 심의를 넘을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섕 쓩, 페이탈리티
▲  악역 섕 쓩과 상대 처형 연출 (사진출처: 모탈 컴뱃 공식 유튜브 채널)


▲ 리우 캉에게 패배한 섕 쓩 (사진출처: 모탈 컴뱃 공식 유튜브 채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네더렐름스튜디오
게임소개
'모탈 컴뱃 1'은 전작 모탈 컴뱃 11의 주인공 리우 캉이 불의 신이 되어 창조한 새 모탈 컴뱃 세계관이다. 리우 캉, 스콜피오, 서브제로, 라이덴, 쿵 라오, 키타나, 밀레나, 섕 쑹, 조니 케이지 등이 출전...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