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서 마비노기 OST 공연 열린다

/ 1
▲ 마비노기 바탕화면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과 넥슨은 10월 7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제20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서 마비노기 OST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경콘진에서 주관하는 2023 K-콘텐츠 IP융복합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넥슨은 지난 4월 마비노기 IP로 이 사업 우수 콘텐츠 IP 활용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넥슨은 다양한 연령대가 마비노기 OST를 즐길 수 있도록 편곡, 악보 제작, 무상 배포 등을 전개했고, 이번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서는 재즈, 오케스트라, 밴드 등 다양한 장르로 재해석한 마비노기 OST 공연을 한다.

페스티벌 기간 무료 무대인 페스티벌 라운지, 웰컴포스트에서 가평 관내 초등학교 오케스트라 및 중고등학교 밴드(조종초, 청평초, 청평중, 청평고, 가평중), 코리아주니어빅밴드의 마비노기 OST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9일에는 메인 무대인 재즈 아일랜드에서 이원술 예술감독과 함께하는 자라섬재즈X마비노기 with 더재즈앰배서더스오케스트라 공연도 즐길 수 있다.메인 무대 공연에는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 선택과 시작, 문 앞에 서다 등 마비노기 대표 OST가 재즈 빅밴드로 연주되며, 11월에는 국내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연 실황 음원도 발매된다.

▲ 마비노기 '어릴 적 할먼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 (영상출처: 마비노기 공식 유튜브 채널)

경콘진은 이번 프로젝트 이후에도 TV 예능, 애니메이션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메타버스 콘텐츠, 웹툰 IP를 활용한 팝업스토어 등 올해 융복합 콘텐츠 총 12종을 선보인다.

한편,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국내 대표 음악 페스티벌 중 하나로, 올해 20회를 맞는다. 경기도 가평 자라섬 및 가평 읍내 일대에서 개최되며, 마비노기 OST 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자라섬재즈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마비노기 2004년 6월 22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데브캣스튜디오
게임소개
'마비노기'는 지루하게 반복되는 싸움이 아닌 교감과 소통, 이해와 사랑이 있는 판타지 세계에서의 낭만을 체험하는 것을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MMORPG다. 카툰 랜더링 기법을 사용하여 게임의 그래픽을 애니메이션과...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