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신규 레이드와 헌터 전직 추가, 던파 로드맵 공개

/ 4
던전 앤 파이터 페스티벌 1부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 던전 앤 파이터 페스티벌 1부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18일 있었던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축제인 던파 페스티벌 1부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질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지난 18일 오후 8시부터 진행된 이번 쇼케이스는 성승헌 캐스터와 네오플 이원만 총괄 디렉터, 김윤희 콘텐츠 디렉터가 진행했다. 또한 던파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에서 약 1시간 30분 동안 온라인 생중계됐다.
 
내년 던파 신규 레이드를 연 2회 선보이며, 나아가 앞으로는 도전적 난이도와 대중적 난이도, 2개 레이드를 상시로 운영할 계획이다. 4월에는 안개신 레이드 ‘아스라한 : 안개의 신’을, 하반기에는 인공신 레이드 ‘만들어진 신, 나벨’을 선보인다. 

아스라한 : 안개의 신은 던파의 8번째 레이드이자 선계 첫 번째 레이드로, 사도의 기운을 잃고 육체만 남겨진 인공신의 이야기, 안개신과 관계성을 다루는 스토리가 펼쳐진다. 보스전은 각기 다른 기믹과 공략법을 토대로 3개의 페이즈로 구성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아처 계열 신규 전직 헌터와 비질란테가 3월에 업데이트된다. 헌터는 사냥꾼 콘셉트 물리 딜러 캐릭터로 매의 형상을 한 신수 팔케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마법 딜러 캐릭터인 비질란테는 요수화라는 변신 능력을 발휘해 근거리, 원거리 공격을 자유자재로 구사한다.
 
5월에는 던파와 아케이드 격투 게임사 SNK가 컬래버레이션을 한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UM’, ‘사무라이 쇼다운 4’ 캐릭터들이 던파에 등장하며, 컬래버 기념 이벤트 던전도 추가된다. 이어지는 6월에는 기존 미니게임들을 상시 플레이할 수 있는 아케이드 센터를 구축하고, 변신 코스튬, 크리쳐, 칭호 등 과거에 제공됐던 명예성 보상들을 제공한다.
 
이 밖에, 오는 23일 업데이트를 통해 노블레스 코드, 마이스터의 실험실 등 상급 던전들에 다양한 개선 사항을 적용한다. 12월에는 이단심판관, 스트리트파이터(남), 소드마스터 리뉴얼과 함께 성능 보완이 필요한 여러 직업들의 캐릭터 밸런싱을 진행한다. 2월에는 배틀메이지, 미스트리스 도트 리뉴얼을, 6월에는 퇴마사를 리뉴얼할 계획이다.

한편, 던파 페스티벌 2부는 25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8홀에서 개최된다. 개발진에게 게임 비하인드 스토리를 듣는 특별 강연 ‘DDC(DNF Developers Conference)’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던파 페스티벌 1부 온라인 쇼케이스와 업데이트 로드맵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던전앤파이터 2005년 8월 10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네오플
게임소개
횡스크롤 온라인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는 콘솔 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빠른 스피드와 정확한 타격 판정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또한 공중 콤보, 다운 공격, 스킬 캔슬 등 과거 오락실에서 즐겼던 벨트스크롤 액션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