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전체

[피규어메카] 우린 모두 브리짓을 좋아해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6,71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3,627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진정한 명작 게임이라면, 그 캐릭터까지 수집하고 싶어지는 것이 인지상정! 게임메카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화제인 신상 및 인기 피규어를 소개하는 '피규어메카'를 연재합니다. 게임 피규어가 있는 곳엔 어디든 달려가는 남자, Hawe가 전해드리는 피규어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이번에 다뤄볼 게임은... 일단 최초의 2D 640*480 고해상도 격투게임이며, 주 BGM은 헤비메탈 록입니다. 마왕 신해철이 OST에 참여했고, '이렇게 귀여운 아이가 여자아이일리가 없잖아'라는 명대사를 남겼습니다. 바로 길티기어 시리즈입니다. 타 격투게임 대비 시스템이 복잡해서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지만, 발매 당시 기준 눈이 갈 수밖에 없는 화려한 고해상도 그래픽과 모션, 특유의 록 사운드로 마니아 층을 두툼하게 형성했습니다.

역사가 매우 깊은 게임인 만큼 등장했던 캐릭터들의 수도 많지만, 이번엔 비교적 최신작 피규어로 엄선해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et's Rock!

길티기어 Xrd -SIGN- 솔 배드가이 통상판 1/8 피규어 (Embrace Japan)

영원한 길티기어 시리즈의 주인공이자 로망 넘치는 불꽃남자 그 자체인 솔 배드가이. 시리즈가 진행되면서 처음의 날카로웠던 풍모가 어느새 여유롭고도 댄디한 포스로 바뀌고 있다. 이 피규어는 Xrd의 첫 시리즈인 SIGN의 피규어로, 솔 특유의 비웃는 표정을 무게감있게 묘사하고 있다(사진출처: 아미아미)
▲ 영원한 길티기어 시리즈의 주인공이자 로망 넘치는 불꽃남자 그 자체인 솔 배드가이. 시리즈가 진행되면서 처음의 날카로웠던 풍모가 어느새 여유롭고도 댄디한 포스로 바뀌고 있다. 이 피규어는 Xrd의 첫 시리즈인 SIGN의 피규어로, 솔 특유의 비웃는 표정을 무게감있게 묘사하고 있다(사진출처: 아미아미)

길티기어 Xrd REVELATOR 솔 배드가이 1/7 스태츄 (KINETIQUETTES) 

Xrd Rev에서의 솔 배드가이로, 기술을 시전하는 장면을 미려하게 고품질 스태츄로 표현하였다(사진출처: 빅배드토이스토어)
▲ Xrd Rev에서의 솔 배드가이로, 기술을 시전하는 장면을 미려하게 고품질 스태츄로 표현하였다(사진출처: 빅배드토이스토어)

길티기어 Xrd -SIGN- 카이 키스크 통상판 1/8 피규어 (Embrace Japan) 

영원한 솔의 라이벌이자 한때 많은 여성 격투게임 유저들의 하트를 훔쳤던 엄친아 캐릭터의 원조, 카이 키스크. 세월이 지난 Xrd 시리즈에서는 단발머리였던 그가 포니테일로 바꾸면서 매력을 더욱더 발산하고 있다. 얼굴 조형이 살짝 아쉽다(사진출처: 아미아미)
▲ 영원한 솔의 라이벌이자 한때 많은 여성 격투게임 유저들의 하트를 훔쳤던 엄친아 캐릭터의 원조, 카이 키스크. 세월이 지난 Xrd 시리즈에서는 단발머리였던 그가 포니테일로 바꾸면서 매력을 더욱더 발산하고 있다. 얼굴 조형이 살짝 아쉽다(사진출처: 아미아미)

길티기어 Xrd REVELATOR 카이 키스크 1/7 스태츄 (KINETIQUETTES)

Xrd R 에서의 카이 키스크 스태츄. 표정은 잘 안 보이지만 모션은 굉장히 세밀하게 묘사되어 있다. 앞서 소개한 길티기어 Xrd REVELATOR 솔 배드가이 1/7 스태츄와 합치면 하나의 장면을 이룬다(사진출처: 빅배드토이스토어)
▲ Xrd R 에서의 카이 키스크 스태츄. 표정은 잘 안 보이지만 모션은 굉장히 세밀하게 묘사되어 있다. 앞서 소개한 길티기어 Xrd REVELATOR 솔 배드가이 1/7 스태츄와 합치면 하나의 장면을 이룬다(사진출처: 빅배드토이스토어)

길티기어 Xrd -SIGN- 엘페르트 발렌타인 1/7 피규어 (아쿠아마린) 

Xrd시리즈의 히로인인 엘페르트 발렌타인. 솔의 연인이었던 아리아 헤일의 복제 모델 중 한 명으로, 천연끼 넘치는 성격에 사랑을 꿈꾸는 소녀다. 작품을 잘못 찾아왔나 싶을 정도로 밝은 분위기를 보여준다(사진출처: 아미아미)
▲ Xrd시리즈의 히로인인 엘페르트 발렌타인. 솔의 연인이었던 아리아 헤일의 복제 모델 중 한 명으로, 천연끼 넘치는 성격에 사랑을 꿈꾸는 소녀다. 작품을 잘못 찾아왔나 싶을 정도로 밝은 분위기를 보여준다(사진출처: 아미아미)

길티기어 Xrd -SIGN- 램리썰 발렌타인 1/7 피규어 (FREEing) 

역시 Xrd시리즈의 히로인이자 엘페르트의 자매인 램리썰 발렌타인. 엘페르트와는 정반대의 사나운 표정과 심의에 도전하는 듯한 도발적인 표정이 특징이다. 다만 천연끼만큼은 엘페르트와 자매가 맞다 싶을 정도(사진출처: 아미아미)
▲ 역시 Xrd시리즈의 히로인이자 엘페르트의 자매인 램리썰 발렌타인. 엘페르트와는 정반대의 사나운 표정과 심의에 도전하는 듯한 도발적인 표정이 특징이다. 다만 천연끼만큼은 엘페르트와 자매가 맞다 싶을 정도(사진출처: 아미아미)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램리썰 발렌타인 넨드로이드 액션 피규어 (굿스마일)

(사진 4-2) 최신작 스트라이브 버전의 램리썰 넨드로이드. Xrd에서의 모습과 다르게 복장도 더욱 현대인스럽게 바뀌었다(사진출처: 아마존재팬)
▲ (사진 4-2) 최신작 스트라이브 버전의 램리썰 넨드로이드. Xrd에서의 모습과 다르게 복장도 더욱 현대인스럽게 바뀌었다(사진출처: 아마존재팬)

길티기어 Xrd -REVELATOR- 잭 오 1/7 스탠딩 피규어 (아쿠아마린)

Xrd와 스트라이브의 진 히로인이라고 할 수 있는 잭 오. 한때 서브컬쳐 업계에 '잭 오 챌린지'라는 섹시어필 자세를 선보였던 바로 그 인물이다. 어린아이와 성인의 면모가 고장난 스위치 마냥 마구 바뀐다는 특이한 캐릭터지만, 미녀들이 많은 길티기어 내에서도 빼어난 외모를 자랑한다. 피규어 품질 역시 길티기어 피규어를 통틀어 수준급이다(사진출처: 아미아미)
▲ Xrd와 스트라이브의 진 히로인이라고 할 수 있는 잭 오. 한때 서브컬쳐 업계에 '잭 오 챌린지'라는 섹시어필 자세를 선보였던 바로 그 인물이다. 어린아이와 성인의 면모가 고장난 스위치 마냥 마구 바뀐다는 특이한 캐릭터지만, 미녀들이 많은 길티기어 내에서도 빼어난 외모를 자랑한다. 피규어 품질 역시 길티기어 피규어를 통틀어 수준급이다(사진출처: 아미아미)

길티기어 XX ΛCORE 디지 1/8 피규어 (알터)

길티기어 X의 최종보스 캐릭터인 디지. 기사의 수위를 걱정케 하는 이 본디지풍 복장이 놀랍게도 공식이다. 당연하지만 길티기어의 최고 인기 캐릭터 중 한 명으로, 방어력 높은 외모와 다르게 순수함 가득한 성격의 갭이 포인트. 피규어에서도 그 특징이 여실히 잘 나타나 있다(사진출처: 아미아미)
▲ 길티기어 X의 최종보스 캐릭터인 디지. 기사의 수위를 걱정케 하는 이 본디지풍 복장이 놀랍게도 공식이다. 당연하지만 길티기어의 최고 인기 캐릭터 중 한 명으로, 방어력 높은 외모와 다르게 순수함 가득한 성격의 갭이 포인트. 피규어에서도 그 특징이 여실히 잘 나타나 있다(사진출처: 아미아미)

길티기어 Xrd REV 2 디지 넨드로이드 액션 피규어 (굿스마일)

디지의 출연 최신작인 Xrd REV2에서의 넨드로이드. 위의 피규어보다는 복장이 아주 살짝 얌전해졌다. 특유의 천진난만한 표정은 그대로(사진출처: 아마존재팬)
▲ 디지의 출연 최신작인 Xrd REV2에서의 넨드로이드. 위의 피규어보다는 복장이 아주 살짝 얌전해졌다. 특유의 천진난만한 표정은 그대로(사진출처: 아마존재팬)

길티기어 XX 이노 1/7 피규어 (맥스팩토리) 

록을 사랑하는 악녀, 그러면서도 많은 비밀을 숨기고 있는 시크한 매력의 캐릭터 이노. 이 캐릭터가 나오는 순간 지옥의 기타쇼가 시작되며, 시리즈 사상 두 번이나 최종보스를 맡은 전적이 있기도 하다. 피규어에서도 악녀 특유의 시크한 미소와 함께 야릇한 분위기를 잘 묘사하고 있다(사진출처: 아미아미)
▲ 록을 사랑하는 악녀, 그러면서도 많은 비밀을 숨기고 있는 시크한 매력의 캐릭터 이노. 이 캐릭터가 나오는 순간 지옥의 기타쇼가 시작되며, 시리즈 사상 두 번이나 최종보스를 맡은 전적이 있기도 하다. 피규어에서도 악녀 특유의 시크한 미소와 함께 야릇한 분위기를 잘 묘사하고 있다(사진출처: 아미아미)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메이 1/7 피규어 (브로콜리) 

젤리피쉬 쾌적단의 멤버인 메이, 어린 외형과 달리 엄청나게 무거운 닻을 한 손으로 다루는 괴력녀로, 실제로 인게임에서도 그녀의 공격은 한 방 한 방이 굉장히 아프다. 초창기의 귀여운 모습과 달리 최신작인 스트라이브에선 외형이 상당히 성숙해졌고, 그에 따른 자신감 넘치는 표정이 피규어에서도 드러난다(사진출처: 아미아미)
▲ 젤리피쉬 쾌적단의 멤버인 메이, 어린 외형과 달리 엄청나게 무거운 닻을 한 손으로 다루는 괴력녀로, 실제로 인게임에서도 그녀의 공격은 한 방 한 방이 굉장히 아프다. 초창기의 귀여운 모습과 달리 최신작인 스트라이브에선 외형이 상당히 성숙해졌고, 그에 따른 자신감 넘치는 표정이 피규어에서도 드러난다(사진출처: 아미아미)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바이켄 1/6 피규어 (Union Creative International Ltd)

길티기어의 수많은 여성 캐릭터들 중 단연 최고의 포스를 자랑하는 캐릭을 고르라면 바로 나오는 캐릭터인 바이켄. 아직 정식 발매 이전인지라 무채색 버전인게 아쉽지만, 그 포스만큼은 그대로 전해지는 멋진 조형이다(사진출처: 마이 피규어 콜렉션)
▲ 길티기어의 수많은 여성 캐릭터들 중 단연 최고의 포스를 자랑하는 캐릭을 고르라면 바로 나오는 캐릭터인 바이켄. 아직 정식 발매 이전인지라 무채색 버전인게 아쉽지만, 그 포스만큼은 그대로 전해지는 멋진 조형이다(사진출처: 마이 피규어 콜렉션)

길티기어 Xrd -REVELATOR- 쿠라도베리 잼 1/7 피규어 (아쿠아마린) 

길티기어 초창기의 귀여움을 책임졌던 캐릭터 중 하나인 쿠라도베리 잼. 피규어에서도 그 활발한 성격과 귀여운 모습이 아주 멋지게 묘사됐다(사진출처: 아미아미)
▲ 길티기어 초창기의 귀여움을 책임졌던 캐릭터 중 하나인 쿠라도베리 잼. 피규어에서도 그 활발한 성격과 귀여운 모습이 아주 멋지게 묘사됐다(사진출처: 아미아미)

길티기어 XX 브리짓 1/7 PVC 피규어 (맥스팩토리)

(사진 11-1) 수많은 길티기어 캐릭터 중에서도 가장 높은 인기와 파급력을 자랑하는 브리짓. 이 캐릭터의 등장 하나로 서브컬쳐 업계가 뒤집어졌을 정도다. 참고로 이 피규어는 약 20년전 작품인 XX 시절 브리짓이다(사진출처: 아마존재팬)
▲ (사진 11-1) 수많은 길티기어 캐릭터 중에서도 가장 높은 인기와 파급력을 자랑하는 브리짓. 이 캐릭터의 등장 하나로 서브컬쳐 업계가 뒤집어졌을 정도다. 참고로 이 피규어는 약 20년전 작품인 XX 시절 브리짓이다(사진출처: 아마존재팬)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브리짓 1/7 피규어 (브로콜리)

최신작 스트라이브에서의 피규어는 말 그대로 '이렇게 예쁜 아이가 여자아이일리가 없잖아' 소리가 절로 나온다. 젠더리스한 복장에 허벅지도 굵게 묘사됐는데, 저 천진하고 귀여운 표정에 오늘도 많은 게이머들이 홀딱 넘어가고 있다(사진출처: 아미아미)
▲ 최신작 스트라이브에서의 피규어는 말 그대로 '이렇게 예쁜 아이가 여자아이일리가 없잖아' 소리가 절로 나온다. 젠더리스한 복장에 허벅지도 굵게 묘사됐는데, 저 천진하고 귀여운 표정에 오늘도 많은 게이머들이 홀딱 넘어가고 있다(사진출처: 아미아미)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브리짓 1/7 with 돌아온 킬머신 피규어 (코토부키야)

코토부키야 버전 스트라이브 브리짓. 여기서조차도 귀여움은 무적이다. 선글라스를 낀 곰인형 로저의 모습도 인상적이다(사진출처: 아미아미)
▲ 코토부키야 버전 스트라이브 브리짓. 여기서조차도 귀여움은 무적이다. 선글라스를 낀 곰인형 로저의 모습도 인상적이다(사진출처: 아미아미)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브리짓 1/7 피규어 (큐즈Q)

큐즈Q 버전 스트라이브 브리짓. 이번엔 아예 순정만화형으로 묘사돼서 뭇 게이머들의 마음을 더 설레게 만든다(사진출처: 아미아미)
▲ 큐즈Q 버전 스트라이브 브리짓. 이번엔 아예 순정만화형으로 묘사돼서 뭇 게이머들의 마음을 더 설레게 만든다(사진출처: 아미아미)

POP UP PARADE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브리짓 스트라이브 BLACK 피규어 (맥스팩토리)

맥스팩토리 버전 스트라이브 브리짓. 여기선 검정색 바리에이션이 있는 복장을 묘사했다(사진출처: 아미아미)
▲ 맥스팩토리 버전 스트라이브 브리짓. 여기선 검정색 바리에이션이 있는 복장을 묘사했다(사진출처: 아미아미)

넨드로이드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브리짓 (굿스마일컴퍼니)

(사진 11-6) 최고 인기 캐릭터 브리짓에 당연히 넨도가 없을 수가 없다. 이때까지의 피규어가 전반적으로 밝은 표정을 보여줬다면 이번엔 살짝 천연덕스런 표정을 짓고 있다. 넨도 특유의 감성과 합쳐져 더욱 귀엽다(사진출처: 아미아미)
▲ (사진 11-6) 최고 인기 캐릭터 브리짓에 당연히 넨도가 없을 수가 없다. 이때까지의 피규어가 전반적으로 밝은 표정을 보여줬다면 이번엔 살짝 천연덕스런 표정을 짓고 있다. 넨도 특유의 감성과 합쳐져 더욱 귀엽다(사진출처: 아미아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아크시스템웍스
게임소개
'길티기어 스트라이브'는 길티기어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전작인 '길티기어 Xrd REV' 이후의 이야기를 다룬다. 전작보다 더 발전된 카툰 렌더링 시스템, 캐릭터 등장 연출의 변화, 새 캐릭터 '나고리유키'가 추가...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