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카카오게임즈, SM 아이돌 수집하는 게임 만든다

/ 4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9,04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5,483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카카오게임즈, SM엔터테인먼트 IP 라이선스 계약 체결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SM엔터테인먼트 IP 라이선스 계약 체결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을 수집하는 신작이 출시될 전망이다.

카카오게임즈는 16일, SM엔터테인먼트와 최초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 계획을 공개했다. 양사는 이번 계약으로 각사의 강력한 팬덤을 활용,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시장서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와 SM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협업으로 SM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아티스트가 등장하는 첫 디지털 수집형 모바일 게임 ‘SM 게임 스테이션(가제, SM GAME STATION)’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과 서비스를 담당하며,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 메타보라는 게임 개발을, SM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이돌 그룹의 IP를 제공한다.

‘SM 게임 스테이션(가제)’은 유저가 직접 아티스트들의 매니저로서 미니게임으로 재해석된 스케줄을 진행하고 디지털 포토카드를 수집할 수 있는 모바일 수집형 게임이다.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의 실제 외형 및 활동 착장을 담은 포토카드를 수집할 수 있으며, 멤버 별 특색을 담은 파츠로 카드를 꾸밀 수 있다.

아울러 아티스트의 생일, 데뷔일 등 특별한 기념일을 축하하는 이벤트를 비롯, 아티스트의 실제 활동 타임라인과 연계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번 신작은 올해 하반기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자사의 서비스 및 개발 역량과 SM엔터테인먼트의 강력한 콘텐츠 파워를 결합해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장철혁 SM엔터테인먼트 대표는 “SM을 사랑하는 팬분들께 다양한 콘텐츠 소비 기회를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카카오 그룹 내에서 앞으로 더 많은 콘텐츠 믹스를 시도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