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중세 프랑스 배경 엑스컴 ‘크라운 워’ 정식 출시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00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크라운 워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H2 인터렉티브)
▲ 크라운 워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H2 인터렉티브)

H2 인터렉티브는 아티팩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전략게임 ‘크라운 워: 더 블랙 프린스(Crown Wars: The Black Prince, 이하 크라운 워)’ PC, PS5 한국어판을 24일 다이렉트 게임즈 및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등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

크라운 워는 백년전쟁이 한창이던 14세기 중세 프랑스를 배경으로 하는 전략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한 영토의 지배자가 되어 도적과 기사 난동부터 권력 암투와 ‘오더’라고 불리는 음지에서 암약하는 이단자들의 음모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위기로부터 나라를 지켜야 한다.

우선 한 영토의 영주로서 플레이어는 병사를 모집 및 훈련시키고, 이들을 무장시킬 장비도 생산해야 한다. 또한 이들 병력을 적재적소에 배치하기 위해 각 임무에 특화된 부대를 편성한다. 여기에 더해 영지의 내정에도 신경 써야만 한다. 주어진 자원을 관리하고 건물을 업그레이드하는 등, 영지를 발전시켜야 한다.

▲ 크라운 워 한국어판 출시 트레일러 (영상출처: H2 인터렉티브 공식 유튜브 채널)

여기에 더해 고유의 스킬과 무기를 가진 6개의 클래스를 플레이할 수 있다. 클래스는 각각 컴패니언과의 상성이 다르다. 그러므로 플레이어는 전황을 잘 파악하고 각 전장의 환경에 맞는 클래스와 컴패니언을 조합해야 한다. 최대 50명에 달하는 컴패니언을 훈련시켜 새로운 스킬과 잠재력을 개방할 수 있다. 또한 각 병사의 이름과 외형을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크라운 워는 24일 17시 기준 스팀에서 ‘복합적 (67% 긍정)’ 평가를 기록 중이다. 게임을 플레이한 이들은 “투박하지만 재미있다”, “중세 X-COM 느낌이 강하다” 등 호평도 있으나, 플레이 도중 충돌로 강제 종료되거나 키보드 배치가 상당히 불편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크라운 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그리고 유튜브, 다이렉트 게임즈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크라운 워 스크린샷 (사진제공: H2 인터렉티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게임소개
크라운 워즈는 턴제 RPG다. 지형을 활용한 전투와 포로 시스템 등을 강점으로 내세웠으며, 전반적인 구조가 엑스컴과 유사하여 때문에 중세 엑스컴이라 불리기도 하였다. 지난 11월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스팀에...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