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PC나 앱 없이, PS5 디스코드 단독 사용 가능

/ 1
PS5에서도 편하게 디스코드를 이용할 수 있다 (사진출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
▲ PS5에서도 편하게 디스코드를 이용할 수 있다 (사진출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

이제 PS5 본체만으로 디스코드 음성채팅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디스코드는 지난 13일, PS5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전까지 PC나 어플리케이션 등 외부 기기가 있어야만 이용 가능했던 음성채팅 기능을, 이제 PS5 본체만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PS5에서 디스코드를 사용하려면 우선 PS5 본체가 최신 시스템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된 상태여야 한다. 이후 PS5 컨트롤 센터 내 게임 베이스에 있는 디스코드 탭을 선택한 뒤, 디스코드 계정을 연결하면 소속되어 있는 서버와 음성 채팅 그룹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게임 베이스 내에 있는 디스코드 탭을 선택하면 된다 (사진출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
▲ 컨트롤 센터 내 게임 베이스에 들어가면 디스코드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다 (사진출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

아직 화면 공유, 텍스트 채팅 등 일부 기능은 지원하지 않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PS5에서 디스코드를 사용할 때 발생하던 불편함이 상당 부분 해소될 전망이다. 유저들은 “드디어 이걸 해주네”, “연결할 때 에러가 많이 생겼는데, 대환영이다”라며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