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위메이드 위퍼블릭, 영남 산불 진화에 3,000만 원 기부

/ 4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50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위퍼블릭 산불 진화 의료비 기부금 전달식 현장 (사진제공: 위메이드)
▲ 산불 진화 의료비 기부금 전달식 현장 (사진제공: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국제 구호 개발 단체 아드라코리아와 함께 기부금 총 3,000만 원 상당을 소방청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최근 발생한 영남 지역 산불 진화에 참여한 소방관들의 의료비 지원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금은 위메이드와 아드라코리아가 지난 4월 블록체인 기반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에 개설한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긴급 모금 캠페인 프로젝트를 통해 모였다. 아드라코리아는 소방관 의료비 지원 문제에 대해 인지하고, 위메이드와 함께 이를 지원하기 위한 모금을 시작했다. 위메이드가 2,000만 원, 아드라코리아가 1,000만 원을 기부했다. 위퍼블릭 이용자들도 기부에 동참했다.

위메이드는 7일 오전 판교 사옥에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위메이드와 아드라코리아, 소방청과 소방청 소속 비영리 법인 소방가족희망나눔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아드라코리아 김익현 사무총장은 “산불 현장에서 목숨을 걸고 싸운 소방관들의 건강을 지키는 일은 곧 지역사회의 복구와 재난 대응력을 높이는 일”이라며 “많은 시민이 소방관들의 회복을 함께 응원하고, 이들의 헌신이 헛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보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이민진 위퍼블릭 센터장은 “사회공헌 영역에서는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있었지만 기술적 제약 등으로 인해 벽에 부딪치는 경우도 많았다”며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위퍼블릭을 통해 보다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회공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위퍼블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