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서든 어택: 클랜 랭킹 1위가 전수한다! - 포세이돈 공략 1부

/ 1

(1) (2) (3)

안녕하세요. 서든 어택 클랜 랭킹 1위 MiraGe의 부마스터 ‘나무’입니다.

이번에 공략할 맵은 ‘포세이돈’으로,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포세이돈은 폭파미션으로 이뤄졌으며, 대회 맵으로 사용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이번 공략에서는 클랜전을 위주로 진행하겠습니다. 그럼 새롭게 등장한 포세이돈의 세계로 빠져보실까요?

1. 블루베이스

2. A 정문

3. A 사이트

4. A 롱

5. A 지하

6. 동굴

7. 중앙길

8. 언덕

9. B 박스

10. 창문

11. B 사이트

12. 공장2층

13. 2계단

14. 다락방

15. 1계단

16. 레일

17. 회색방

18. 레드베이스

※ 아직 패치가 되지 않아서인지, 박스 안에 물건들이 있어서인지 박스 월샷이 되지 않습니다.

어느 폭파미션의 맵이든 레드가 들어가기엔 굉장히 힘들다. 포세이돈에서 또한 마찬가지로 레드가 상당히 버거운 편이다. A 사이트로 가는 길은 동굴을 통해 지하로 가는 길과 A 롱으로 가는 길이 있다. 하지만 지하는 예측 폭 때문에 입장하기 힘들고, 롱은 상대방의 저격 때문에 뚫기가 힘들다. 지하에서 롱으로 빠져도 중간에 적이 튀어나오기 때문에 옆치기 등도 힘이 드는 상황이다. B 사이트도 마찬가지다. B 사이트로 나가는 것도 블루 B 사이트 창문의 저격과 먼저 자리 잡고 쏘는 스나이퍼 때문에 레일과 계단을 통해 가는 수밖에 없다. 하지만 레일은 길목이 일자라 무방비 상태로 죽을 수 있는 경우가 있다. 계단으로 가도 타이밍에 맞춰 던지는 폭과 예측 샷에 녹아버리게 된다.

결국 포세이돈에서는 중앙길을 이용해 게임을 풀어나가야 한다. 또한 타이밍 싸움 A와 B 사이트가 상당히 멀기 때문에 흔들기를 잘해줘야 한다. 그러기엔 역시 둘 사이를 최단으로 이어주는 중앙통로의 장악이 아주 중요하다. 이번 레드 공략은 작전보다는 중요한 포인트 자리를 위주로 설명하겠다.

1. A 사이트로 가기 위한 지하길이다. 레드 베이스에서 A 쪽으로 가기에 가장 먼저 나오게 되는 길이다. 하지만 바로 나가게 되면 적들이 먼저 던지는 폭에 죽을 수가 있으니 한 템포 늦게 나가 적의 방심한 틈을 타야 한다. 리스폰이 빨리되서 나가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절대 이 길을 주로 해서 달려 나가지 말자. 플레이 중반 이후 A 사이트를 노릴 때 이용하면 좋지만 그 전에는 절대 들어가서 전투를 시작하지 말도록.

▲ 날아오는 폭을 조심하자

2. A 사이트를 지상으로 들어가는 길이다. A 사이트 들어가는 길이 두 가지가 있지만 처음 러쉬로 들어갈 수 있는 길은 이곳과 지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이곳에서 어떻게 싸움을 하느냐에 따라서 A 사이트를 돌파할 수 있느냐가 달렸다. 이곳은 정직하게 A 사이트로 들어가면 스나이퍼에게 녹는 위험이 있기 때문에 먼저 지하 쪽 적을 폭으로 견제한 후 지하의 우리 편과 함께 뚫어야 한다.

▲ 지하를 먼저 도와준 후 A 사이트로 돌진하자

3. A 사이트다. B 사이트보단 설치할 수 있는 곳이 적다. 하지만 들어오는 문이 두 갈래 이기 때문에 양각으로만 봐주면 쉽게 막아낼 수 있다.

▲ 폭설 근처 기둥에 숨어있는 적을 확인하자

4. A 사이트가 뚫렸을 때 B 사이트에서 백업해오는 적을 잘라줄 수 있는 포지다. 이것은 A 사이트 설치를 했을 때에도 마찬가지.

▲ 헤드라인을 잡고 있자

5. A 롱 쪽에 있는 중앙계단이다. 이 계단의 확보가 A 사이트 공략의 성패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한 자리다. 이곳만 장악하고 있으면 A 사이트 진입과 동시에 폭설 후 방어까지 수월해진다. 폭을 해제하는 소리가 이곳까지 들리기 때문에 이 근처에 있다가 폭을 해제하는 소리가 들리면 뛰쳐나가 적을 죽이면 된다.

▲ 사플로 지하 및 지상까지 커버해주자

6. B 사이트 들어갈 때 나오는 자리다. 적 창 쪽에서 나오는 스나를 조심해야 한다. 반대로 우리 쪽에서도 반대 쪽을 쪼아 라플의 전진을 도와주어야 한다.

▲ 엄폐물을 이용해 B 사이트 창문에서 쪼고 있는 적을 없애주자

7. 여기까지 왔으면 B 쪽으로 거의 다 온 것이다. 각 수류를 통해 창문을 제거해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B 사이트까지 각 수류를 던질 수 있다. 또 박스를 통해 창문 쪽으로 진입할 수 있기 때문에 여기까지 왔다면 레드가 유리해지게 된다. B 사이트에 각 수류를 던질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 B 사이트 폭설 후에도 이 자리에 있는 것이 좋다.

▲ 창문 모서리를 맞추어 각 수류를 던지자

8. 다락방이다. 이곳은 레일을 타고 가야하기 때문에 B 사이트 진입할 방법으로는 비추천이다. 하지만 이곳의 진가는 B 사이트 중앙설을 하고 난 후다. 이곳에서는 중앙에 있는 적이 어느 곳에 있든 모두 공격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네가 어떻게 풀어도 날 벗어날 순 없다

9. 8번 자리에서 적창을 제거하고 올라온 자리다. 일단 2층이기 때문에 시야가 넓어 적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다. 보이는 대로 제거해주면 된다. 또 B 천장설 후 이곳으로 올라와 적을 맞이할 때 유리한 고지에서 싸울 수 있다.

▲ 일단 이곳을 쪼고 있다가 다른 문에서 오는 소리는 사플로 확인을 해야 합니다

10. 이곳이 중요한 이유는 다른 게 없다. A와 B 사이트를 움직일 때 전략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다. 적을 흔들어 주기 위해서는 이 중앙통로로 이동해 동시다발적으로 전투를 유도, 적의 시선을 분산시켜 주어야 한다.

▲ 적이 모르게 이곳을 넘어 다니자

※ 소리를 높여주세요!

※ 다음 페이지에는 포세이돈의 블루 공략과 설에 대한 팁 공략 등이 있습니다. 동영상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 (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넥슨지티
게임소개
'서든어택'은 실제 존재하는 무기를 소재로 삼은 1인칭 온라인 슈팅(FPS) 게임이다. '서든어택'은 간편한 조작법과 빠른 진행, 간결한 인터페이스, 낮은 사양, 매니아부터 초보 유저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쉽게 즐...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