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PC

국산 좀비 익스트랙션 '미드나잇 워커스' 출시 1월로 연기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00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미드나잇 워커스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원웨이티켓 스튜디오)
▲ 미드나잇 워커스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원웨이티켓스튜디오)

좀비 익스트랙션 신작 '미드나잇 워커스(The Midnight Walkers)'가 앞서 해보기 일정을 연기했다.

미드나잇 워커스는 위메이드맥스 원웨이티켓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으로, 고립된 빌딩에서 좀비와 실내 전투를 펼치며 무기를 파밍하고 탈출하는 익스트랙션 생존게임이다. 본래 11월 21일 스팀에서 앞서 해보기를 예고했으나, 일정이 내년 1월 29일로 약 두 달 연기됐다.

미드나잇 워커스 송광호 디렉터는 지난 5일 공식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개발팀은 어제까지 지난 10월 진행된 스팀 넥스트 페스트와 7월 테스트로 제기된 피드백을 모두 검토했다"라며, "현재 개발 규모와 남은 기간을 고려했을 때, 물리적으로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는 결론에 도달했다"라고 전했다.

▲ 미드나잇 워커스 패치 영상 (영상출처: 미드나잇 워커스 공식 유튜브 채널)

아울러 향후 게임의 개선 방향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핵심 플레이 부문에서는 클래스별 밸런스 조정, 랭킹 시스템 도입, 아이템 드롭 및 파밍 경험 개선이 이뤄진다. 이외에도 아이템 정보 표시, 인벤토리 버리기, 거래소 및 우편함의 편의성이 향상될 예정이다.

지난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지적 받은 서버 최적화, 버그와 크래시 문제를 개선했으며, 최적화 작업도 병행 중이다. 자동 팀원 채우기 및 매치메이킹이 향상되며, 전반적인 게임 그래픽 최적화, 비인가 프로그램 대응 고도화 등도 더해진다.

송광호 디렉터는 "이번 일정 연기는 단순한 조정이 아니라 앞서 해보기를 방패막이로 사용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한 결정"이라며, "앞으로도 보내 주시는 의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완성도로 보답드리겠다"라고 전했다.

일정 변경에 사과하는 송광호 디렉터 (자료출처: 미드나잇 워커스 공식 디스코드 채널)
▲ 일정 변경에 사과하는 송광호 디렉터 (자료출처: 미드나잇 워커스 공식 디스코드 채널)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미드나잇 워커스 2025년 미정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슈팅
제작사
원웨이티켓스튜디오
게임소개
‘미드나잇워커스’는 좀비 아포칼립스를 배경으로 PvP와 PvE 요소를 결합한 PC·콘솔용 익스트랙션 슈터다. 멀티플렉스 빌딩을 무대로 생존과 탈출을 시도하는 유저들은 좀비에 더해 다른 유저들과의 자원 쟁탈전 속에... 자세히
많이 본 뉴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