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오늘의 스팀] 나혼렙 오버드라이브, 스팀서 높은 관심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32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11월 24일 오후 1시 기준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TOP10 (자료출처: 스팀)(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 11월 24일 오후 1시 기준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어라이즈)’가 스팀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새로운 방식을 도입한 패키지판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Solo Leveling: ARISE OVERDRIVE, 이하 오버드라이브)’가 정식 출시 전 사전 플레이부터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최상위권에 올랐다.

오버드라이브는 어라이즈의 PC·콘솔 이식판이지만, 단순 이식보다 플랫폼에 맞게 액션에 더 힘을 준 신작에 가깝다 볼 수 있다. 그동안 싱글 플레이로만 즐긴 것을 벗어나 최대 4인 협동 플레이를 지원하며 이에 따라 각기 다른 헌터 또는 성진우 4명이 함께 레이드하는 것도 가능하다. 헌터는 확률형으로 뽑는 방식에서 게임 내 재화를 이용한 협상을 통해 고용하는 방향으로 변경됐으며, 무기는 재료를 모아 제작과 강화도 가능해졌다.

파티 방식 외에 전투 방법도 조금 다르다. 어라이즈에서는 스킬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며 극한 회피나 브레이크를 발동하는 QTE(Quick Time Event) 등을 활용한다. 오버드라이브는 여기에 더해 정확한 타이밍에 맞춰 패링이나 반격을 사용할 수 있으며 게이지를 모아 그림자 군주로 변신하는 군주화 시스템이 추가됐다.

사전 플레이로 등록되기 시작한 오버드라이브의 유저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1,046명 참여, 72% 긍정적)’이다. 리뷰에서는 게임 내 재화와 재료를 통한 헌터 고용 및 아이템 제작 등 소액 결제 방식이 변경된 점을 호평했다. 여기에 액션과 타격감도 긍정적이다. 다만, 타겟팅 시스템이나 카메라 시점 전환 등 조작감은 불편하다는 지적이 있으며, UI 또한 모바일 버전 느낌이라는 의견도 나왔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그 외에는 최근 혹평에도 불구하고 EA 스포츠 FC 26이 할인을 앞세워 2위에 올랐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은 첫 40% 할인으로 6위를 차지했으며,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는 할인과 더불어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올해의 게임을 수상한 것에 효과를 본 듯하다.

11월 24일 오후 1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 11월 24일 오후 1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연운이 25만 1,008명으로 동시접속자 수 최고 기록을 다시 경신했다. 리뷰가 더 늘어나고 있음에도 유저 평가 또한 ‘매우 긍정적’을 유지 중이다. GTA 5 인핸스드 버전은 9만 7,718명으로 15위를 차지하며 레거시 버전 바로 뒤를 이었다. 지난 20일 시작된 GTA 온라인 이벤트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넷마블네오
게임소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는 PC·콘솔 플랫폼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액션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최대 4인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협력 전투 콘텐츠를 비롯해 ‘성진우’의 군주화된 모습으로 전투를 경험...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