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국산 추리게임 '커넥티드 클루' 3월 스팀 출시 확정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13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CFK는 신작 어드벤처 추리게임 ‘커넥티드 클루(Connected Clue)’를 3월 9일 스팀에 발매한다. ‘커넥티드 클루’는 국내 1인 개발사 알페라츠 게임즈(Alpheratz Games)가 개발한 어드벤처 추리게임이다. 이용자는 탐정이 되어 사건 현장을 직접 조사하고 미스터리한 사건 속에서 실마리를 풀어내며 단서를 연결해 범인을 찾아내야 한다
커넥티드 클루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 커넥티드 클루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CFK는 신작 어드벤처 추리게임 ‘커넥티드 클루(Connected Clue)’를 3월 9일 스팀에 발매한다. ‘커넥티드 클루’는 국내 1인 개발사 알페라츠 게임즈(Alpheratz Games)가 개발한 어드벤처 추리게임이다. 이용자는 탐정이 되어 사건 현장을 직접 조사하고 미스터리한 사건 속에서 실마리를 풀어내며 단서를 연결해 범인을 찾아내야 한다.

커닉티드 클루는 텍스트 선택 방식이 아닌 직접 사건 현장을 이동하며 증거를 수집해야 한다. 19세기 탐정 소설의 감성의 배경에서 쿼터뷰 시점으로 여러 용의자의 알리바이를 대조하고 진실을 발견한다. 지도 곳곳에 배치된 여러 트릭을 풀어가며 진범을 찾아낼 수 있다.

게임의 배경은 살로몬 마을로, 은행에서 발생한 강도 사건을 다룬다. 범인들은 금고에 보관되어 있던 왕관, 보주, 홀 등 세 가지 국보를 훔쳐 달아났다. 범인이 복면을 쓰고 있어 용의자를 특정하기 어려운 상황, 이용자는 탐정 다이애나가 되어 사건이 미궁에 빠지기 전 범인을 찾아내야 한다. 작품은 아이소메트릭 시점의 2.5D 그래픽으로 개발되어 추리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 커넥티드 클루 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알페라츠 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이용자는 탐정 다이애나가 되어 살로몬 마을의 사건들을 해결하며 용의자 미행이나 잠입을 통해 증거를 찾아는다. 게임 내 수많은 인물 및 사물과 상호작용하며 증언과 증거를 수집하고, 선택에 따라 사건의 결과가 달라진다. 탐정 노트를 통해 현재 수집한 아이템과 증거를 기록하고 확인할 수 있으며 특정 아이템을 직접 사용하거나 확인할 수도 있다.

돋보기를 장착하면 사물을 3D로 상세히 살피며 수상한 곳을 증거로 수집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암호를 풀어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락픽툴을 사용하여 잠긴 자물쇠를 여는 등 추리 장르의 전형적인 시스템들이 포함됐다. 개발사는 셜록 홈즈나 에르퀼 푸아로 등 추리 소설과 영화, 전문 자료에서 영감을 얻었다.

커넥티드 클루는 3월 9일 스팀으로 출시되며,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 향후 닌텐도 스위치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커넥티드 클루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 커넥티드 클루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커넥티드 클루 2023년 9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알페라츠
게임소개
커넥티드 클루는 탐정 다이애나가 되어 마을에서 벌어진 여러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다룬 추리 게임이다. 대낮에 도심에 위치한 은행에서 왕가의 보물을 훔친 강도사건이 발생했고, 이에 휘말려 사건을 추리하던 중 현장...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6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