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81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27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유비소프트가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 리메이크'를 포함한 6종의 신작 프로젝트를 취소하고 조직 개편과 구조조정에 나섰다. 유비소프트는 21일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해 대규모 조직 개편과 포트폴리오 재정비를 포함한 '리셋' 전략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개발 중이던 6종의 신작 프로젝트가 전면 취소됐다
▲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 리메이크 이미지 (사진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유비소프트가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 리메이크'를 포함한 6종의 신작 프로젝트를 취소하고 조직 개편과 구조조정에 나섰다.
유비소프트는 21일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해 대규모 조직 개편과 포트폴리오 재정비를 포함한 '리셋' 전략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개발 중이던 6종의 신작 프로젝트가 전면 취소됐다. 여기에는 수차례 출시가 지연됐던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 리메이크 버전이 포함되었으며, 미공개 프랜차이즈 3종과 모바일게임 1종도 폐기 대상이 됐다.
살아남은 프로젝트 중 7개 타이틀은 출시 일정이 뒤로 밀렸다. 특히 업계에서 '어쌔신 크리드: 블랙 플래그' 리메이크로 추정되는 미공개 신작은 발매 시점이 2027년 3월 31일 이전으로 조정됐다. 유비소프트는 해당 게임들의 품질 기준을 높이고 장기적인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추가 개발 기간을 부여했다고 설명했다.
조직 구조는 5개의 독립된 '크리에이티브 하우스' 체제로 바뀐다. 각 하우스는 핵심 프랜차이즈, 슈팅게임, 라이브 서비스, 내러티브 및 판타지, 캐주얼 등 장르와 테마로 분류된다. 스튜디오 폐쇄 및 구조조정도 함께 진행된다.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 개발에 참여했던 스톡홀름 스튜디오와 모바일 전담인 핼리팩스 스튜디오는 폐쇄가 확정됐다. 아부다비와 레드링스, 매시브 엔터테인먼트 등 여타 스튜디오에서도 인력 감축 등의 구조조정이 진행 중이다. 또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주 5일 사무실 출근을 원칙으로 하는 근무 정책을 시행한다.
한편 페르시아의 왕자 개발팀은 공식 X를 통해 "프로젝트는 잠재력이 있었지만, 기대하는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고, 계속 진행하려면 투자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했다”라며, “’시간의 모래'가 지닌 의미에 미치지 못하는 결과물을 내놓고 싶지 않았다”라고 전했다. 또 "페르시아의 왕자 세계관과 그 유산은 저희에게 여전히 매우 소중하며, 이번 결정이 저희가 프랜차이즈에서 완전히 손을 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