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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공략편: 신던전! 사망의 탑 21~45층 공략!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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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층을 정복하면 자신의 분신인 캐릭터가 꼭대기의 주인이 된다는 사망의 탑.현재는 45층까지 구현되었으며 기존의 던전과는 차원이 다른 던전이다

2편에서 다루는 21층부터가 사망의 탑의 진정한 시작이다. 그만큼 20층까지의 단계와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난이도가 높아졌다. 사망의 탑을 정복하기 위한 중간 단계인 21층부터 30층까지의 모든 것을 다루었으니 절대 놓치지 말자!!

★ 사망의 탑 21~30층 공략

▲ 사망의 탑 21~30층 56레벨 독왕 솔로 플레이

▲ 사망의 탑 21~30층 56/59레벨 독왕 2인 파티 플레이

▲ 사망의 탑 21~30층 56레벨 독왕/58레벨 데스페라도/58레벨 제너럴 3인 파티 플레이

■ 21층(고정)

벼락의 장난감 병정

주먹을 휘두르며 멀리 날리는 공격을 하며 높이 띄우는 어퍼컷을 사용한다. 총 7마리가 나온다. 가끔씩 직선거리에 있을 때 벼락을 떨어트리는 공격도 한다.

근접해서 공격하면 무서울 게 전혀 없는 몬스터들이지만 약간의 거리를 준 상태로 직선거리에 있으면 가차 없는 펀치 공격이 날라온다. 가끔식 높이 띄우기 후의 연속기를 맞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하자 -_-;; 솔플, 2인 파티까진 쉬운 편이지만 3인 파티가 넘어가기 시작하면 과도한 피통으로 인해 어려운 층으로 변한다.

22층(고정)

타락한 도둑의 회합

쥐머리 슈 + 개장수 묘진 + 견인 하쿠도

  • 쥐머리 슈: 멀리서 독침을 뱉어 대는 공격만 한다. 3마리 중 가장 상대하기 쉽다.
  • 개장수 묘진:단검을 앞쪽 3갈래 방향으로 던지는 공격과 엽견들을 잔뜩 소환해 전진 시키는 공격을 하며 위상변화(-_-;;) 를 사용하며 공격시 슈퍼아머를 자주 사용한다. 아머 브레이크를 사용해 방어구를 일시적으로 내구도 0상태로 만드는 공격도 한다. 보스 자체보다는 소환하는 엽견들이 더 까다로운 편이다.
  • 견인 하쿠도:위상변화 연속기를 사용하며 -_- 캐릭터 뒤로 돌아가서 타격한다. 엽견을 1마리씩 소환해서 더 거슬리게 만들면서 체력이 줄어들면 스스로 불타는 엽견으로 변신한다. 엽견으로 변신한 상태에선 헬라와 같이 근처 캐릭터들을 화상 대미지를 입힌다.

22층은 묘진과 하쿠도로 인해 힘들다. 묘진의 아머 브레이크에 당하면 대미지가 급속도로 들어오게 되므로 묘진을 먼저 잡고 그 다음에 하쿠도 → 슈 순서로 처리하는 것이 좋다. 방이 좁은 편이나 3마리를 한꺼번에 상대하기는 쉽지 않다. 방을 빙글 빙글 돌면서 어퍼슬래쉬 혹은 무즈 어퍼처럼 카운터가 들어가는 스킬을 사용해 띄운 후 연속기로 공격하는 방식이 좋다. 3마리의 피를 골고루 빼기 보단 한 마리씩 집중적으로 처리하는 게 좋다.

■ 23층(고정)

흑요정 경비병 18마리

양쪽으로 좌, 우 각 9마리씩 총 18마리의 흑요정 경비병이 포위하고 있다. 피통이 큰 편이라 잡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고 패턴은 활 쏘는 것과, 근접했을 때 한번씩 활을 휘두르는 공격을 한다. 언더풋 입구에서 상대해본 사람들은 전혀 어려울 것이 없다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너무 많은 수의 몬스터에게 다굴 당하기 때문에 한번 맞기 시작하면 연달아 피가 깎이는 걸 볼 수 있다. 이 때는 엠보싱 숄더패드(원거리 공격 대미지 30% 감소)를 착용해 대미지를 줄이도록 하자. 날라오는 화살은 공격으로 제거 할 수 있어 버서커 같은 경우 프렌지를 켜고 칼질만 해도 간단히 정리가 가능하다. 몬스터의 숫자가 많다는 점만 제외하면 간단한 층이다.

■ 24층(랜덤)

보통 30레벨의 APC 와 추가 APC의 구성을 보이며 APC의 레벨을 합쳐서 60~90정도의 조합의 구성을 보인다. 모든 경우의 수는 다루기 어려워 플레이 하면서 나오는 조합들을 짜놓았으니 참고로 하면 좋을 듯 하다.

다수의 APC가 나오는 경우 카운터를 맞아 뜨게 되면 순간적인 다굴에 HP가 순식간에 바닥으로 떨어지니 최대한 카운터를 노려서 한 마리씩 상대하는 것이 좋다.

황도군 기관사(7층설명) + 항마단 공참급(9층설명) + 불의 테라코타단원 + 흔한 시리즈

테라코타 단원: 플레임 스트라이크를 사용하며 랜턴 파이어(공중도 사용함)와 쇼타임과 위상변화를 사용한다.

불의 테라코타 단원이 등장하는 층은 90프로 이상의 확률로 시작하자 마자 플레임 스트라이크를 시전하니 시작하면 일단 달리고 봐야 한다. 플레임 스트라이크에 맞으면 공중으로 떠서 아주 위험해진다. 떨어지면 랜턴파이어로 계속 견제를 하니 1차로 불의 테라코타 단원부터 처리 하는 게 좋다. 맵집이 약한 테라코타단원부터 처리한 후 멀리서 견제하는 황도군 기관사 역시 맵집이 약한 편이므로 황도군 기관사를 처리한 후 슈퍼 아머 스킬을 난무하는 항마단 공참급을 상대하는게 좋다. 역시 흔한~ 시리즈는 나중에 잡아도 무난하다.

바이셔스 비스케 + 에쉔의 데일 + 흔한 시리즈

바이셔스 비스케: 천격, 쇄패, 낙화장, 위상변화, 쇼타임을 사용하며 천격으로 띄우기를 수시로 사용하며 어디서 배웠는지 연속기로 쇄패나 낙화장을 꽂아버린다. -_-;; 강력한 대미지를 구사하니 절대 맞으면 안 된다.

에쉔의 데일 대검 마스터리를 마스터했는지 에쉔포크가 슈퍼 아머다 -_-;; 카운터를 넣으려고 했다가 오히려 연속기에 맞아 HP만 낭비하게 된다. 단공참으로 견제를 하면서 에쉔 포크를 사용하는데 충격파의 범위가 상당하니 일반 결투장에서 에쉔 포크 Lv1 스킬의 귀검사를 상대하는 것처럼 하다간 큰 코 다칠 수 있다. HP가 줄어들면 도약을 사용해서 에쉔을 찍는 얍삽함까지 보여준다.

역시 맷집이 약하고 공격이 까다로운 마법사 캐릭터가 1차 목표가 된다. 카운터를 한대 맞으면 바로 위상변화를 사용해 버리니 뒤로 위상변화를 무조건 사용한다고 생각하고 공격을 하자. 데일의 에쉔이 상당히 거슬릴 것이나 쿨 타임은 있는 모양인지 계속 사용하지는 않는다. 비스케부터 최대한 빠르게 처리한 후 데일을 처리하도록 하자. 데일의 HP가 줄어들면 도약을 사용하는 데 반대편으로 잽싸게 도망가야 한다.

어둠의 테라코타단원 + 흔한 시리즈 3종셋트

어둠의 테라코타단원: 플루토, 보이드, 쇼타임, 위상변화를 사용하며 플루토는 모아서 사용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약간 상대하기 쉬운 조합이 걸렸으니 감사하도록 하자. 역시 어둠의 테라코타단원부터 빨리 처리한 후 흔한 시리즈를 한 마리씩 간단하게 상대해주면 된다.

치사한 사모라나 + 황도군 기관사 + 흔한 시리즈 2명

치사한 사모라나: 떨어져있으면 슈타이어, 화염 강타 , 개틀링 등으로 괴롭히며 고각도 슬라이딩을 사용해 띄운 후 콤보를 날리는 경우도 있으며 근접할 때는 바베큐를 사용해 떨어질 때 슈타이어 연속기까지 맞춰주는 센스를 보인다. 근접 공격을 당하면 뒤로 돌아 도망가는 얍삽한 모습도 볼 수 있다.

다수의 APC가 있는 경우 사모라나는 1:1 의 경우와 다르게 엄청난 위력을 보인다. 끊임 없는 견제를 당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기 전에 사모라나부터 처리하도록 하자. 맷집이 약한 편이니 사모라나만 처리하면 그 다음부터는 간단하다.

태풍의 벤험 + 흔한 시리즈 2명

태풍의 벤험: 시작하자 마자 심판의 회오리를 시전한다. 캔슬시키는게 힘들어서 회오리는 무조건 맞으면서 싸워야 된다고 생각하자. 시종일관 기본 평타 4타만 혼자서 꾸준히 시전하는 모습을 보이나 40층이 넘어가면 난격(!)까지 쓰는 모습을 보인다. 칭호는 고귀한 귀품을 착용하고 있는데 공격하다가 난데 없이 슈퍼 아머를 시전하는 엽기적인 모습도 볼 수 있다.

벤험만 거슬릴 뿐 역시 흔한 시리즈는 위협이 되지 않는다. 슈퍼 아머가 발동되면 그냥 도망 가는 것이 좋다. 기본 평타 4타에 맞으면 생각보다 굉장히 아프다. ㅠ.ㅠ 카운터를 주로 노리는 방식으로 치고 빠지자.

천라의 쇼난 양 + 흔한 시리즈 2명

천라의 쇼난 양: 스트리트 파이터가 아닌 넨마스터이다. 특이하게도 나선의 넨 , 기공장, 넨탄에 천라지망까지 사용한다. 나선을 4개까지 달고 다니는 무자비한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나선의 약한 경직에 의해 콤보를 제대로 구사하기가 힘들다. 거의 넨탄 견제 위주의 플레이를 하다가 갑작스럽게 천라를 시전한 후에 이어지는 기공장 콤보를 구사하는데, 연속된 무색 큐브 스킬이라 이걸 맞으면 바로 KO가 되어 버린다. 넨탄 위주의 플레이를 하는지라 떨어지면 상당히 까다롭다. 최대한 근접해서 타격을 많이 주어야 한다. 역시 흔한 시리즈는 간단히~ 처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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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앤파이터 2005년 8월 10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네오플
게임소개
횡스크롤 온라인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는 콘솔 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빠른 스피드와 정확한 타격 판정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또한 공중 콤보, 다운 공격, 스킬 캔슬 등 과거 오락실에서 즐겼던 벨트스크롤 액션 ...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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