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를 품다의 PVP 콘텐츠는 ‘출정’과 ‘군영전’ 두 가지이다. ‘출정’의 경우에는 보유한 장수들을 이용하여 천하를 통일하는 것으로 유저와 장수의 레벨, 착용 장비에 따라 승패가 갈릴 수 있다. 그러나 ‘군영전’의 경우, 군주의 레벨과 관계없이 모든 유저들이 같은 조건으로 전투를 시작하게 되며, ‘출정’과 달리 전투에서 패배하더라도 이후 영지에 피해를 입지 않는다. 또한 군영전은 패배 시에도 숙련의 병법서를 얻을 수 있으며, 참가한 장수들도 경험치를 획득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 삼국지를 품다 군영전에 대해서 알아보자(이미지 출처: 삼국지를 품다 공식 홈페이지)
군영전은 군주가 5레벨을 달성했을 때부터 참여가 가능하며, 일회성 게임이므로 이전에 습득했던 책략은 다음 게임에 적용되지 않는다. 그리고 일일 참여 제한은 없으나 승리 시 제공되는 보상아이템은 1일 5회로 제한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군영전 참가 방법
군영전은 화면 위쪽에 위치한 군영전 아이콘을 클릭하면 참가할 수 있다. 군영전 ‘참가하기’를 클릭하면 천하통일서버로 이동하며, 본격적인 전투에 앞서 함께 참가할 2명의 장수를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창에서 팀원을 초대하여 최대 3명이 파티를 이룰 수 있으며, 상대편과 3대3 대결을 펼치게 된다. 팀원이 없이 게임을 시작해도 ‘그림자무사’라는 이름의 A.I가 추가되어 3대3 게임이 가능하다.
▲ 두 자루의 칼이 그려진 아이콘을 클릭한다
▲ 군영전 신청 창이 열리면 참가하기 아이콘을 클릭한다
또한 비슷한 점수대의 플레이어들끼리 자동으로 매칭되기 때문에 군영전을 처음 접하는 저레벨 유저들도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다.
▲ 군영전 시작 전, 팀 정비를 할 수 있는 창
1. 팀장 위임: 팀장을 다른 사람에게 위임할 수 있는 기능.
2. 팀원 초대: 다른 사람을 초대할 수 있는 기능.
3. 장수 선택: 군영전에 참가할 장수를 선택할 수 있다.
4. 게임 시작 아이콘: 시작 아이콘을 누르면 자동으로 매칭되며, 군영전이 시작된다.
군영전 조작 방법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되면 플레이어는 군주 캐릭터만 조작할 수 있다. 휘하에 배정한 장수 2명은 인공지능으로 행동하며, 장수 방침 설정 창을 통해 특정 명령을 내릴 수 있다. 그리고 전투 중 적을 공격하거나 퇴각시키면 군자금을 획득하고, 군자금을 사용해 군주와 장수들의 책략을 습득하여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 군영전에서는 군주 캐릭터만 조작할 수 있다
책략 습득 방법은 화면 우측 하단에 위치한 군주와 장수들의 얼굴을 클릭하면 병참 창이 뜨며, 책략을 습득할 수 있는 군자금이 모였을 경우 해당 책략이 활성화 되어 있다. 습득한 책략의 경우 군자금을 소비하여 레벨을 올릴 수 있어 더욱 강력한 공격이 가능하다.
▲ 화면 우측 하단에서 모인 군자금의 액수를 확인 할 수 있다
▲ 캐릭터의 초상화를 클릭하여 병참 창이 열린 모습
군영전 진행 방법
군영전이 시작되면 각 팀 관문의 체력이 화면 위쪽에 표시되며, 적 관문의 체력을 0으로 만들어 파괴하면 승리하게 된다.
▲ 화면 상단에서 각 팀의 관문 체력을 확인 할 수 있다
군영전은 적의 관문을 직접 공격하여 대미지를 입히는 방법과 각 맵마다 위치한 발석차를 점령하여 관문을 공격하는 방법이 있다. 군영전의 핵심인 발석차를 점령했을 경우, 자신의 턴에 발석차가 적의 관문을 공격하여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 발석차 점령 위치는 눈에 띄게 표시되어 있다
군영전 승리 보상
군영전에서 승리하면 참여한 군주와 장수들의 레벨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패배할 경우에는 승리 시 얻을 수 있는 경험치의 절반만 획득하게 된다. 또한 승리했을 경우 추가로 지급되는 보상상자를 받을 수 있으나, 하루에 최대 5회까지 획득 가능하다.
▲ 군영전에서 패배해도 절반의 경험치와 숙련의 병법서를 얻을 수 있다
군영전 전장 맵 종류
군영전 전장 맵 종류는 숲속의 암투, 설원의 관문 돌파, 시가전, 이 3가지이다. 숲속의 앞투의 경우 좌우로 관문 2개와 발석차 1대가 위치해있으며 각 관문의 체력이 1600으로 시작된다. 이 맵의 경우 발석차와의 거리와 적 관문과의 거리가 같아 어느 곳을 공략할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 숲속의 암투 맵의 전경(이미지 출처: 삼국지를 품다 공식 홈페이지)
설원의 관문 돌파의 경우 좌우로 관문 2개와 발석차 1대가 위치해있다. 관문의 체력이 1200으로 시작하며, 적진과의 거리가 짧아 속도감 있는 전투가 가능하다.
▲ 설원의 관문 돌파 맵의 전경(이미지 출처: 삼국지를 품다 공식 홈페이지)
시가전의 경우 좌우로 관문 2개와 발석차 2대가 위치해 있으며, 각 관문의 체력이 2,200으로 시작한다. 이 맵의 경우 적 관문 및 발석차와의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장수 배분이 중요하다.
▲ 시가전 맵의 전경(이미지 출처: 삼국지를 품다 공식 홈페이지)
글: 게임메카 임현주 기자(나시라, nashira@gamemeca.com)
-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중국어 '비추천' 이어진 이유는?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이구동성] 코유키의 넥슨 안방 침입
- 료스케 PD “디지몬 450종 모델링 리뉴얼, 애정으로 완료”
- 스타듀 밸리 개발자,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에 성우 참여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실크송, 헬 난이도 열리는 ‘코나미 커맨드’ 있다
- 딸 키우기 신작 '머신 차일드' 출시, 스팀도 곧
- 네오플 노조, 임시 업무 복귀 후 9월 중 다시 파업하겠다
- [오늘의 스팀] 노 맨즈 스카이 '제 2의 전성기'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