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이드앤소울 신규 직업 린 검사, 기존 검사와 무기 안 겹친다!

/ 1


11월 7일 블레이드앤소울의 신규 직업 ‘린 검사가 업데이트 되었다. 

블레이드앤소울 라이브 서버에 적용된 ‘린 검사’는 검을 이용한 근접 전투 직업이다. '린 검사'는 다양한 근접 무공과 함께 대상을 무방비 상태로 만드는 흡공, 방어에 탁월한 어검도 사용할 수 있어 벌써부터 유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대나무 마을에 몰려든 린 검사의 여파

반면, '린 검사' 업데이트 소식에 기존 '검사' 유저들은 불안한 속내를 감추지 못했다. 던전에서 하나의 공통된 무기를 놓고 경쟁할지도 모른다는 점은 썩 달가운 소식이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업데이트 적용 후 패치 노트를 확인한 '검사' 유저들은 안도했다. 최상급 및 영웅급 던전에선 ‘린 검사’의 무기가 별도로 드롭되기 때문이다. 게다가 해당 던전에서 직업 무기가 최대 2개까지 드롭되는 패치도 있었기에 검사들은 더욱 마음을 놓았다. 비록 ‘나류국 화폐’로 교환하는 검과 제작 무기는 두 직업이 함께 사용하지만, 해당 아이템은 경쟁을 해가면서 얻는 무기가 아니기에 큰 문제는 되지 않을 전망이다.


▲ 최상급, 영웅급 무기가 별도로 드롭되는 대신 일정 확률로 2개의 무기가 드롭된다




▲ 화폐를 통한 교환이나 제작으로 만드는 검은 공용으로 사용한다


▲ 외형이나 성능은 기존의 검사 무기와 동일하다

현재까지 확인된 '린 검사' 전용 무기는 그 외형과 성능이 기존 검사의 것과 동일하다. 이 때문에 '린 검사'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원한 일부 유저들은 실망감을 내비쳤지만, 그 외엔 대체로 만족한다는 평이 주를 이루고 있다.

한편, 블레이드앤소울은 지난 기자 간담회에서 발표한 '7th Waves' 업데이트 중 3개의 컨텐츠가 적용되었으며, 나머지 컨텐츠의 정확한 업데이트 시기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 게임메카 정태원 기자 (김섬월, sumwol828@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