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이드앤소울 7th wave 중간점검, 이제 남은 업데이트는 무엇?

/ 1


블레이드앤소울의 대규모 업데이트 '7th waves'가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중 현재까지 적용된 것은 ‘폭풍의 바다뱀 보급기지, ‘무신의 탑’, ‘린 검사’이며, 각각 업데이트 당시 유저들 사이에서 큰 이슈가 되었다. 특히, 최근 업데이트된 신규 직업 린검사는 다수의 유저가 육성을 시작, 특정 서버가 마비되는 사건이 벌어졌다.


▲ 린검사의 영향으로 꽉 차버린 경국지색

이제 남은 '7th waves' 콘텐츠는 ‘통합서버 시스템’, ‘나선의 미궁’, ‘나류 영석전장’, ‘비무대회’로 총 네 개다. 해당 콘텐츠의 자세한 적용 일정은 아직 공개된 바 없으며, 순차적으로 연말까지 적용된다는 것만 알려졌다. 그렇다면 앞으로 추가될 업데이트는 과연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까? 자세한 사항을 본문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통합서버 시스템

'통합서버 시스템'은 다른 서버에 있는 플레이어들과 파티를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현재 많은 유저들이 빠른 업데이트를 요구하고 있다. 이는 사람이 많은 서버라면 파티를 구하는 것이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그 반대의 경우 파티를 구성하기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통합서버 시스템은 상급던전, 폭풍의 바다뱀 보급기지, 나류 영석전장, 천하제일 비무대회 등 유저들이 파티플레이를 즐기는 모든 콘텐츠에 적용될 예정이다.


▲ 이제는 파티 플레이를 위한 기다림은 없다

나선의 미궁

'나선이 미궁'은 특정 방을 선택해 입장한 후 무작위 등장 몬스터를 처치하며 진행하는 신규 업데이트 예정 던전이다. 지하 1층부터 지하 3층까지는 사각형의 방이 사방으로 연결된 구조로 특정 경공이 없으면 이동할 수 없는 지역도 존재한다.


▲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나선의 미궁

나류 영석전장

'나류 영석전장'은 대규모 RvR 지역으로 소개된 바 있다. 플레이어는 이곳에서 상대 진지를 점령, 최대한 많은 영기와 영석을 획득하는 것이 목표다. 각 세력 최대 36명의 유저가 전장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장은 통합 서버로 운영된다. 따라서, 해당 콘텐츠는 '통합서버 시스템' 업데이트 후 추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 영석을 둘러싼 천하쌍세의 전쟁터

천하제일 비무대회

'천하제일 비무대회'는 블레이드앤소울의 최강자를 가리는 PvP 시스템이다. 대회는 토너먼트로 진행될 예정이며, '통합서버 시스템'을 통해 다른 서버 유저와의 비무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 강호에 숨어 있는 고수를 찾아라!


☞ 블레이드앤소울 게임메카 최신뉴스

글: 게임메카 정태원 기자 (김섬월,sumwol828@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