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것으로도 이동하기 벅찬 광할한 텔라라의 세계,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바로 포티큘럼이 있기 때문이죠. 포티큘럼은 각 지역을 연결해 주는 일종의 차원문으로 대부분 큰 마을에 위치하고 있으며, 어샌드들은 이를 사용해 포티큘럼이 있는 다른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모르면 손해인 포티큘럼, 그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티큘럼의 위치는 지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녹색 마름모 모양의 아이콘이 바로 포티큘럼이며, 거대한 차원문이 있기 때문에 육안으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포티큘럼 앞에는 항상 포티큘럼 관리자가 있으며, 첫 방문시 관리자를 우클릭해야 해당 포티큘럼을 기억하게 됩니다. 만약 이를 지나치면, 포티큘럼 이용시 해당 지역으로 이동할 수 없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
지도, 육안으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NPC를 우클릭하면 `영혼 귀속`과 `포티큘럼 입장`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영혼 귀속`을 선택하면 해당 포티큘럼에 귀속되게 됩니다. 이후 스킬 `영혼 귀환`을 사용하면, 귀속시킨 포티큘럼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자주 방문하는 지역은 필히 영혼을 귀속시켜 놓는 것이 좋습니다.
▲
영혼 귀속에도 일정 금액이 필요합니다
▲
영혼 귀속 스킬의 위치
포티큘럼 입장을 선택하면 자신이 한번 방문했던 포티큘럼으로 이동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가고자 하는 위치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며, 목적지를 선택한 후 요금을 지불하면 로딩 후 이동이 완료됩니다.
▲
가려는 지역의 레벨이 따라 이용 금액이 달라집니다
글: 게임메카 조상훈 기자(밥테일, dia3@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