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치유성, 적대치 감소 스킬 추가.

/ 2

[아이온:영원의 탑>리포트]

지금까지 치유성에게는 치유 스킬이나 메즈 스킬로 인해 쌓인 적대치(어그로) 때문에 치유성 자신에게 오는 몬스터를 처리할 적대치 감소 스킬이 없었다. `적대치 상승 감소`라는 패시브 스킬이 존재하지만, 공격에 관한 적대치를 감소시켜주고 치유 스킬에 관한 적대치를 감소시켜주지 않는 상황. 치유성에게 몬스터가 달라붙으면 치유성 자신을 회복하게 되고, 결국 수호성도 감당하지 못할 적대치가 쌓여 치유성이 탱킹을 하게 되는 일이 자주 벌어진다.


▲사실 이건 있으나 마나
 

테스트 서버에 공개된 스킬 `안정`과 `진정`

 

그래서 2월 6일 테스트 서버에 `안정` 스킬이 추가되었다. 명목상으로는 적대치 감소 스킬이다. 하지만, 스티그마 스킬이다. 게다가 재시전 시간이 무려 10분이다. 시전 시간도 있다. 다수의 몬스터가 치유성에게 몰리는 절박한 상황에 써야만 하는 스킬인데 제약사항이 너무 많다.


일부 치유성들은 `차라리 치유스킬 하나를 더 주는 게 어떻겠냐?`라는 의견을 피력했다. 맞는 말이다. 다른 치유 스킬들도 넣기 빠듯한데 귀중한 스티그마 한 칸을 소비하길 원치 않는다. 게다가 pvp에서 적대치 감소 스킬은 아무 쓸모가 없다. 적대치를 감소시킨다 해도 상대 종족이 너그러워지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또 나왔다. 2월 13일 테스트 서버 패치노트를 통해 공개된 `진정`스킬은 단계별로 16, 28, 40레벨에 대도시에서 스킬북을 구매하여 습득할 수 있다. 그러나 `안정`과는 달리 `진정`은 단일 대상의 적대치만 감소시킨다. 두 스킬 모두 개편이 필요하지만, 아직 테스트 서버에만 적용된 사항이니 일단 적대치를 감소시키는 스킬이 나왔다는 사실에 의의를 두자.

 

동영상으로 보는 스킬

아래 영상은 `진정` 스킬을 사용하여 치유성에게 붙은 몬스터를 다른 파티원에게 보내는 영상이다. 이런 상황 외에도 `치유의 바람` 같은 적대치가 한순간 높게 올라가는 스킬을 사용했을 경우나, 상태이상에서 풀린 몬스터가 치유성 자신에게 올 때 사용해주면 된다.

아이온메카 유저기자단_김조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아이온'은 천족과 마족, 그리고 두 종족을 위협하는 용족간 극한 대릭을 그린 RVR 중심 MMORPG다. 동서양 신화 및 설화를 바탕으로 개발된 1,500여개 이상의 퀘스트와 5,000장 이상의 원화 작업 및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