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궁성 최초의 `마라젠트 성기사`! `생명력 10,000 궁성` 중심님을 만나다!

/ 1

[아이온: 영원의 탑>인터뷰]

지난 8월 5일 아이온 1.5 업데이트 `용족의 그림자`가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고, 그로부터 6일이 지난 8월 11일 전 서버 궁성 중 최초로 데바니온 퀘스트를 완료한 유저가 등장하였다. 빠르게 데바니온 퀘스트를 완료한 것뿐만 아니라 궁성으로 생명력 10,000을 넘으며 단숨에 화재의 인물로 조명된 그는 `챈가룽` 서버의 천족 궁성 중심님이다. 궁성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으로 똘똘 뭉친 그를 아이온메카가 직접 만나보았다. 그가 말하는 `강한 궁성`에 대해 알고 싶다면 한시도 눈을 떼지 말도록 하자!
<본 기사는 인터뷰 내용을 바탕으로, 약간의 각색과 수정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중심이 말하는 데바니온 퀘스트...

벤틸러스: 안녕하세요. 아이온메카 CM 벤틸러스 입니다. 우선 아이온메카와 아이온을 즐기는 유저분들께 간단한 인사와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중심: 안녕하세요^^. 아이온이 너무 좋아서 서버 초반부터 지금까지 쉬지 않고 달려온 `챈가룽`서버의 천족 궁성 중심입니다. 22살 대학생이고, 남자입니다...

벤틸러스: 네. 반갑습니다. 데바니온 세트를 모두 맞춘 게 언제인가요?

중심: 지난주 화요일 저녁 8시 드레드기온을 마치고 9시 즈음 완료했습니다. 예정대로라면 월요일 12시에 끝냈어야 했는데, 상대 마족분들이 달리기 팟이라 실패하고, 화요일에 모든 퀘스트를 끝냈습니다.

▲ `중심`님의 장비 현황


벤틸러스: 데바니온 퀘스트 중에서 가장 어려웠거나 힘들었던 부분이 어디였나요?

중심: 데바니온 퀘스트는 처음부터 난관이었어요; NPC의 위치와 시간대도 잘 몰랐고, 그 후 시작된 3차 몬스터 퀘스트부터는 지옥이었지요. 이제는 생각하기도 싫네요 ㅠ_ㅠ.  궁성이라 대미지도 낮고, 스킬도 적은데다, 몬스터가 퀘스트 아이템을 100% 주는 것이 아니어서 고생이 많았어요. 다행히 `도도동생`이란 형님께서 파티로 도와주셨기에 빨리 끝낼 수 있었어요. 아니었으면 아직도 데바니온 퀘스트를 하고 있을걸요?

벤틸러스: 그렇다면 `도도동생`님께선 데바니온 세트를 모두 장만하셨나요?

중심: 아니요; 절 밀어주시기만 하셨어요. 정말 고마우신 분이니 꼭 넣어주세요.^^

 ▲ 네! 넣어 드렸습니다^^


벤틸러스: 알았습니다. 그리고 3차 퀘스트 이외에 다른 퀘스트들은 어땠나요?

중심: 다음 4차퀘에서 저는 음식의 달인으로 도전했습니다. 그런데 "음식은 한방이 안된다. 많이 시도해야 한다"라는 루머가 있더라고요. 말 그대로 루머입니다. 전 한 방 크리티컬로 성공했거든요. 무조건 운이라고 볼 수 있지요. 총 8세트를 구해서 한 번에 성공하고, 남은 7세트를 `투신`이란 수호성 형님께 드렸는데 하나도 성공 못 하고 날리셨더라고요^^;;; 그때 당시 시세로 3억정도... 사실 시세가 그 정도는 아니었는데 데바니온 퀘스트 정보를 들은 검은손(?) 분들의 사제기 때문에 더 많은 돈을 쓰게 된 것 같아요. 사제기 하시는 분들 자제 좀 부탁드릴게요!

다음 5차퀘부터는 그만큼 진행한 유저가 없었는지 저 혼자밖에 없더라고요. 덕분에 혼자서 무난히 완료했고, 6차퀘에서 다시 한 번 난관에 봉착하게 되었습니다. 어비스 심층부의 몬스터를 잡아야 하는데, 저희 서버는 마족분들이 어비스에서 활동을 많이 하시기 때문에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벤틸러스: 우여곡절 끝에 데바니온 세트를 완성하고 나서 심정이 어땠나요?

중심: 데바니온 퀘스트를 완료하고 난 심정은 `허무`라고 할까요? 보상인 데바니온 세트는 만족하지만, 너무나 힘들게 완료한 퀘스트 들이라 막상 끝내고 나니 허무감이 밀려오더군요.

▲ 데바니온 세트의 외형

 

중심이 말하는 데바니온 장비 세트...

벤틸러스: 힘들게 얻은 데바니온 세트인 만큼 애정도 남다를 텐데요. 데바니온 세트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중심: 일단, 세트 효과와 무시무시한 옵션이지요. 천부장과 비슷하다고 하지만, 궁성의 입장에선 세트 효과마다 붙는 회피가 상당히 마음에 들지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생명력 옵션이 가장 좋았습니다. 대부분의 궁성은 한방 대미지를 높이기 위해서 공격력과 치명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체력이 약해서 버티지 못하면 아무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그래서 생명력을 중요하게 생각했고, 기본적으로 생명력이 높은 데바니온 세트가 아주 마음에 듭니다.

▲ 데바니온 세트의 세트 효과는 상상을 초월한다.


벤틸러스: 현재 데바니온 세트를 제외한 나머지 장비들은 최고의 세팅이 아닌듯한데 궁극적으로 바라는 장비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중심: 일단은 올 천부장 악세서리와 데바니온 세트 10강을 바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PVP를 주로 하기 때문에 천부장 악세서리는 필수라고 볼 수 있지요. 아! `카쿠나의 반지`는 애교로 봐주세요;;

▲ 옵션부터 귀엽지 아니한가?

 

벤틸러스: 데바니온 세트를 모두 모은 지금은 무엇을 하면서 지내시나요?

중심: 암흑의 포에타는 아직 S랭크의 보스인 `화염의 지배자 타하바타`를 잡을 수 없어서 미뤄두고 있습니다. 대신 `드레드기온`, `벨루스란에서 마족분들과 PVP`를 주로 즐기고 있어요. 이제 벨루스란은 저희 집보다 편합니다^^;;. 하지만 어비스는 잘 안 가는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비행은 데바의 기본입니다" 이 말을 제일 싫어합니다. 공중전은 적응이 안되더군요.

 

중심이 말하는 강한 궁성

벤틸러스: 궁성의 중심에 서 있는 유저로서 궁성을 평가해주신다면?

중심: 궁성은 세간의 평가대로 `로또성`입니다. 아무리 `정예 천부장 장궁`을 착용해도 운이 따라주지 않아서 좌절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반면, 로또가 터지기 시작하면 살성 같은 경우는 3~4방에 죽일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요. 그래서 제가 생각한 것이 "어차피 평균적인 대미지를 주기 어렵다면 생존력을 높여보자."입니다. 그래서 지금의 세팅을 갖추게 되었고요.

벤틸러스: 살성을 4방에 죽인다고 하셨는데, 만약 공격력+치명타 마석을 세팅하면 더 빠르게 잡을 수 있지 않을까요?

중심: 대부분의 유저들이 그렇게 생각하죠. 하지만, 그렇게 세팅하면 3~4방을 때리기 전에 죽고 맙니다. 공격력이 아무리 좋아도 죽어버리면 끝인걸요. 한발을 더 때려야 하더라도 살아 있으면 기회는 언제든지 옵니다.

벤틸러스: 만약 데바니온 세트+생명력 마석 세팅을 한 살성을 상대한다면, 어느 정도의 승률을 장담하시나요?

중심: 아마 70% 이상 일 것이라 봅니다. 주변 상황만 잘 받혀주면, 90% 이상도 생각해봅니다. 살성이 생명력 세팅 했다면 대미지와 치명타를 버렸다는 것인데, 그렇다면 크게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궁성은 생명력으로 세팅해도 순간적인 버프 스킬들로 이를 커버하지만, 살성은 그렇지 않거든요.

벤틸러스: 그래도 가장 상대하기 까다로운 직업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중심: 아무래도 `수호성`이지요. 풀 버프를 쓰고 달려오는 수호성은... 킹콩이 뛰어오는 심정입니다;;

▲ 인터뷰 자리를 빛내주신 수호성 `투신`님 역시 데바니온 망치를 착용하고 계셨다.

 

중심이 말하는 궁성 Tip

벤틸러스: 생명력 마석 세팅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중심: 말 그대로 생존률이 극대화된다는 것이지요. 사실 보통 궁성이면 살성의 암습에 한 번 걸리면 마우스와 키보드에서 손을 떼게 되지요. 하지만, 저는 체력이 10,000이 넘는데다 데바니온 세트의 영향으로 회피와 마법 저항도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살성의 암습과 공중포박에 이은 연속기를 모두 맞는다 해도 체력이 남고 오히려 역공으로 잡아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존력이란 단순히 오래 사는 것뿐만 아니라 PVP 시 승률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사항이지요.

▲ [일반 장비+공격력, 치명타 마석]과 [데바니온 세트+생명력 마석]의 차이
우측 하단의 [HQ]버튼을 누르면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실험에 사용 된 일반 장비


벤틸러스: 그렇다면 보통의 궁성보다 대미지가 낮을 텐데 이를 보완하는 대비책은 있나요?

중심: 당연합니다. 아무리 오래 버티더라도 잡아내지 못하면 언젠가 죽게 될 테니까요. 저의 경우 `미라젠트의 장궁`의 뛰어난 옵션과 <속사의 눈 I>, <공격의 눈 I>, <축복의 활 I> 세 가지 스티그마 스킬로 부족한 공격력을 보완합니다. 모든 쿨타임이 돌아오면 검성에게 발목을 잡힌 상태에서도 이길 정도로 강력합니다. 가끔은 제가 봐도 무서울 정도로요...

▲ [일반 장비+공격력, 치명타 마석]과 [데바니온 세트+생명력 마석]의 차이
우측 하단의 [HQ]버튼을 누르면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생명력 세팅이라고 무시할 공격력이 아니었다.


벤틸러스: 스티그마 스킬로 대미지를 보완한다면, 스킬들이 쿨타임일 경우에는 어떻게 대처하나요?

중심: 위에서 말했듯이 데바니온 세트는 회피와 마법저항이 높은 편이라 그냥 도망가도 잡기 어렵습니다. 게다가 <경계의 눈>, <바람의 질주>, <바람의 활력>를 켜고 도망가면 살성이 아니라 살성 할아버지가 와도 못 잡습니다!

벤틸러스: PVP시 유용한 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중심: 궁성은 스킬이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모든 스킬을 사용하고 난 후 쿨타임시간을 어떻게 버티느냐가 관건이지요. 저는 <침묵 화살>, <둔화의 덫>, <충격 화살>로 해답을 찾았습니다. 침묵 화살은 상대방을 6~8초간 침묵상태로 만드는 스킬인데, 사실 스킬을 못쓰면 무서울 것이 없지요. 다음으로, 둔화의 덫은 발아래에 덫을 만들고 도망가는데 상대방이 걸릴 시 무려 1분 동안 움직이지 못하게 만듭니다! 제가 아는 최고의 스킬이지요. 그리고 충격 화살은 10초간 움직이지 못하게 만드는데 `상급 치유의 물약`으로도 풀리지 않기 때문에 자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딜링타임과 쿨타임을 적절하게 번발아가면서 상대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중심이 말하는 `용족의 그림자`

벤틸러스: 이번 1.5업데이트인 `용족의 그림자`에 대해 만족하는 편인가요?

중심: 대체로 좋은 콘텐츠가 많이 업데이트 되어서 만족하는 편입니다^^ 몇 가지만 빼고요. 특히 드레드기온은 제가 해본 콘텐츠 중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궁성의 입장에서는 직업 간의 벨런스도 만족하는 편이고요.

벤틸러스: 만족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중심: 일단 어비스 포인트 자체로 문제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RVR, PVP에 대한 보상으로 지급되어야 하는 어비스 포인트가 인스턴트 던전을 통해 쉽게 풀리고 있습니다. 때문에 유저들은 어비스에서 싸울 필요가 없어졌고, 그나마 몇 명 있던 어비스 전투도 점점 사라져가고 있는 형편입니다.

벤틸러스: 아이온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중심: 업데이트나 콘텐츠에 대한 불만은 크게 없습니다. 다만, 핵과 거리렉좀 막아주세요. 아마 이 말은 아이온을 즐기는 모든 유저들의 바람이 아닐까요?

▲ 아이온 최대의 적은 용족이 아닌 버그!

벤틸러스: 마지막으로 아이온메카과 아이온을 사랑해 주시는 유저분들께 인사를 하고 인터뷰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중심: 네! 아이온메카 유저 여러분들 더위가 이제 점차 지나가네요^^ 다들 건강 조심하시고 모든 아이온 유저분이 즐겁게 게임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뷰 뒷담화...

Episode.1

중심: 사실 데바니온 퀘스트라는게 상대 진영보다 같은 진영간의 싸움이에요. 때문에 아는 분들께 많은 폐를 끼치기도 했어요. 다시 한 번 죄송하고 도와주셔서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벤틸러스: 간단하게 그 분들 데바니온 퀘스트 할 때 도와드리면 되잖아요?

중심: ^^

중심: ...

중심: 그 소리가 제일 무서워요... "형 데바퀘한다, 와라..." 지옥속으로 끌려가는 심정이랄까요...

 

Episode.2

중심: 드레드기온에 수르키나 버그라는 것이 있어요. 정령성만 가능한 건데 `마법 역류`마법을 사용하면 드레드기온의 수르키나가 한 번에 부숴집니다. 다른 클래스들이 대미지 1씩 열심히 부숴야 하는 걸 정령성은 한 번에 부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요즘은 이것을 이용해 정령성이 수르키나 1개를 부수고 몹사하는 전략이 많더라고요. 헌데 저는 그것도 하나의 전략으로 생각하고 인정하는 중이에요.

벤틸러스: 꾀 심각한 버그인데, 어째서 전략으로 인정하는 것인가요?

중심: 뭐 패치되기 전까지 막을 수도 없는 상황이고, 어느 팀이나 정령성이 있다면 사용할 수 있는데 한 쪽이 불리하다고 할 수는 없는 것이잖아요? 우리편에 정령성이 없으면 사기이고, 정령성이 우리편이라면 전략이라고 하는 것이 사람의 심리 아니겠어요? 그래서 전 그냥 전략으로 인정하기로 했습니다.

Episode.3

정상님과 중심님의 PVP 후...

정상: (3레벨인 필자를 향해) 힐 넣으세여~ 놀지 마시고 힐! 힐! 힐!

벤틸러스: 네;;ㅠㅠ

정상: 야 앉아 그게 더 빠르겠다.

벤틸러스: ...

정상: 와우 114 차네요. 약초치료가 4배 더 많이 차네 ㅡ,.ㅡ

벤틸러스: ......

정상: 그래도 열심히 힐하세요~ 힐링 머신으로 인정해 드리겠음!

벤틸러스: ..................

▲ 하지만 스크린샷으로 확인해본 결과 154! 씩이나 회복되는 것을 알 수 있다...

글: 게임메카 김갑성_벤틸러스(newflame@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아이온'은 천족과 마족, 그리고 두 종족을 위협하는 용족간 극한 대릭을 그린 RVR 중심 MMORPG다. 동서양 신화 및 설화를 바탕으로 개발된 1,500여개 이상의 퀘스트와 5,000장 이상의 원화 작업 및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