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아이온 전화 인증 서비스, 휴대폰이 없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 1

[아이온: 영원의 탑>리포트]

해킹과 계정 도용에 위협받고 있는 유저들을 위한 `아이온 전화 인증`서비스가 시작되었다. 기존 OTP 서비스는 자신의 주민등록번호로 가입된 휴대폰을 소유하고 있어야 한다는 제한 때문에 아직 많은 유저들이 해킹의 마수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실정이었다. 하지만, 새롭게 서비스하는 `전화 인증` 서비스는 꼭 자신의 휴대폰이 아니라도, 휴대폰이 없는 유저라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전 국민 해킹 방지 프로젝트! `아이온 전화 인증` 서비스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전화 인증 서비스`란?

전화 인증 서비스는 게임 접속 시 등록한 휴대폰이나 전화기로 ARS 전화가 걸려오며,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쳐야 게임에 접속이 되는 서비스이다.  자신의 명의로 된 휴대폰이 없어도, 지인의 휴대폰이나, 일반 전화기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현재 정식 서비스 전 1000명의 테스터를 지원받아 테스트 중이며, 테스트 종료 후 바로 정식으로 서비스할 것으로 보인다. 정식 서비스 시에는 1000원(1달)의 이용요금이 부가된다.

 

`전화 인증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현재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전화 인증 서비스` 무료 체험 서비스를 신청한 유저만 사용 가능한 `전화 인증 서비스`를 사용해 보도록 하겠다. 우선 `전화 인증 서비스`에 사용될 휴대폰이나 일반전화를 등록하고 아이온을 실행해 보도록 하자.


위의 화면에서 다음 화면으로 진행되지 않는다고 당황하지 말자. 이때 등록한 휴대폰이나 일반전화로 ARS 통화가 걸려올 것이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음성 메시지가 나온다.

간단히 숫자 OO번을 눌러주면 "인증이 성공되었습니다."라는 말과 함께 게임에 접속이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만약, OO가 아닌 다른 숫자를 누르게 되면  "인증이 실패하였습니다. OO번을 다시 눌러주세요." 라는 메시지가 출력된다. 숫자를 3번 이상 틀리게 되면 게임 접속이 차단되니 조심하도록 하자.

 

안전한 게임을 위해 노력하는 NC 소프트

현재 서비스 중인 OTP와 테스트 중인 `전화 인증 서비스`, 그리고 추후 적용될 예정인 `특정 PC에서만 접속이 가능한 서비스`까지 NC소프트는 유저들을 해킹과 계정 도용의 막고자 수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믿고 할 수 있는 게임, 안전한 게임을 위해 노력하는 NC소프트의 모습은 타 게임사에도 귀감이되며, 유저들에게 좋은 이미지로 비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보안 서비스와 정책으로 유저들의 불안감을 해소시켜 주길 바란다.

글: 게임메카 김갑성_벤틸러스(newflame@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아이온'은 천족과 마족, 그리고 두 종족을 위협하는 용족간 극한 대릭을 그린 RVR 중심 MMORPG다. 동서양 신화 및 설화를 바탕으로 개발된 1,500여개 이상의 퀘스트와 5,000장 이상의 원화 작업 및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