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군주 캐릭터 무기 추천, 속 시원하게 알려 드려요

/ 1

 

삼국지를 품다에는 창, 검, 활, 부채로 총 4종류의 무기가 존재하며, 각각의 고유한 특징을 지니고 있다. 나아가 4명의 장수가 어떤 무기를 사용하는가에 따라 전략에 큰 변화를 준다. 그러나 유비, 관우, 장비, 조조 등 S, A급 주력 장수들은 고유의 무기를 가지기 때문에 무기 선택에 제한이 있다. 때문에 4종류의 무기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군주(캐릭터)’의 무기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각 무기마다 어떠한 특징을 지니고 있는지 살펴보고, 자신의 조합에 필요한 무기를 사용하자.

 

창, 적을 꿰뚫는 강력한 한방!

 

근접 전투에 사용되는 무기 중 하나로, 전방의 세로 열 2개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한 칸 떨어져 있는 적도 공격할 수 있으며, 그 뒤에 다른 적이 있을 경우 관통해서 함께 피해를 준다. 군영전 참가 시에는 검 장비 다음으로 높은 방어력과 이동 거리를 보유할 수 있다.

 

▲ 창의 공격 범위 (특별 출연, GM 양과 GM 오덕도사)

 

검, 선봉에 서서 적의 공격을 막는다!

 

근접 전투에 사용되는 무기 중 하나로, 전방의 가로 열 3개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또한 기본적으로 무기 자체에 방어력 옵션이 붙어 있어 생존에 유리하다. 군영전 참가 시에는 다른 무기보다 높은 방어력과 이동 거리를 보유할 수 있다.

 

▲ 검의 공격 범위 (특별 출연, GM 양과 GM 오덕도사)

 

활, 저격으로 협공을 발동시킨다!

 

원거리 전투에 사용되는 무기 중 하나로, 바로 앞에 있는 적은 공격할 수 없지만 매우 멀리 있는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때문에 군주 캐릭터의 협공을 발동시키기에 적합한 무기다. 또한 기본 공격력이 모든 무기 중 가장 높다. 군영전 모드에서는 가격 시 적을 밀려나게 하는 치명타 발생률이 높다.

 

▲ 활의 공격 범위 (특별 출연, GM 양)

 

부채, 특수 책략을 활용하자!

 

원거리 전투에 사용되는 무기 중 하나로, 활보다 사거리는 짧지만 바로 앞의 적도 공격할 수 있다. 또한 유일하게 보조 방어구인 ‘구슬’을 장착할 수 있어 방어력이 높다. 반대로 두개의 아이템을 모두 맞춰야 하기 때문에 많은 자본이 필요하다 것과 이동 거리가 짧다는 단점이 있다. 군영전에서 주인공 캐릭터가 장착하면 특수 범위 책략인 ‘화진’을 사용할 수 있다.

 

▲ 부채의 공격 범위 (특별 출연, GM 양)

 

글: 게임메카 최혁식 기자(gc8841@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MMORPG
제작사
엔도어즈
게임소개
'삼국지를 품다'는 삼국지 속 200여 명의 영웅들을 직접 지휘하여, 다양한 전술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의 재미를 즐길 수 있는 턴 방식 전략 MMORPG이다. 유니티 3D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웹브라우저뿐만 ... 자세히
최혁식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