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웹게임

실제 시세 기반, 투자 전략 웹게임 '주식왕' 오픈


▲ 모의 투자 전략 게임 '주식왕' (사진 제공: 큐빅스튜디오)


큐빅스튜디오는 15일 실제 실시간 주식 시세를 기반으로 한 모의투자와 다양한 주식관련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자 전략 게임 '주식왕'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주식왕’은 플레이어가 투자사의 CEO가 되어 직원들에게 투자를 지시해 돈을 벌고 회사를 키워가는 투자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투자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를 가지고 모의투자를 할 수 있으며 또한 모의투자로 번 돈으로 회사를 더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특히, 일반적인 게임들과는 달리 '주식왕'의 모의투자는 실제 주식거래에 사용되는 실시간 주식시세 정보를 사용해 실제 주식투자와 동일하게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게임 내 모의투자로 게임머니를 벌기 위해서는 실제 주식투자를 잘해야 하고 게임 내에서 얻은 투자정보가 실제 투자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모의투자를 잘하기 위해 배워나가는 전 과정은 실제 주식투자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다.


주식투자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용자는 게임을 플레이 해 나가면서 커뮤니티나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종목을 사고 팔기를 해 보면서 주식 투자를 배워 나갈 수 있다. 주식투자 경험이 있는 사용자의 경우 실제 돈으로는 해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투자 기법들을 게임 머니로 체험해 보고 그 결과로 자신의 투자습관을 고쳐나갈 수 있다.


또한 증권사 HTS(Home Trading System) 모의투자와 다른 점은 증권계좌를 개설할 필요가 없으며, 처음 지급된 투자금만 가지고 운영해 보는 것이 아니라 매일 매일 퀘스트를 통해 지급되는 게임머니와 투자사 운영을 잘 할수록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큐빅스튜디오 최웅규 대표는 “G러닝(G-Learning) 개념을 주식투자에 접목한 주식왕 게임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주식 투자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주식왕’은 기존 주식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미쓰리메신저와 와우넷, 한국경제TV와 한국경제신문 등 기존 서비스에서 원클릭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휴를 맺고 있다. 또 와우넷의 종목정보 보기와 한경TV 보기가 게임 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연동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kingofstoc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큐빅스튜디오
게임소개
'주식왕'은 플레이어가 투자사의 CEO가 되어 직원들에게 투자를 지시해 돈을 벌고 회사를 키워가는 투자 전략 시뮬레이션 웹게임이다. 투자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를 가지고 모의투자를 할 수 있으며 또한 모의투자로 번...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