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리뷰

GMC, 2013년 끝판왕 나타난 신제품 발표회 현장취재

/ 1
2013년을 맞아 PC케이스 시장의 끝판왕 선보인 GMC



컴퓨터 케이스와 파워 서플라이를 전문적으로 다뤄온 기업 (주)지엠코퍼레이션(이하, GMC)에서 2013년을 맞아 그 동안 축적된 기술력을 녹여낸 신제품을 출시,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금일(11일) 여의도 63빌딩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금일 발표회에서는 GMC의 케이스 라인업의 대표적인 브랜드이자 국민 케이스로 불리는 풍 시리즈의 최신형 모델 GMC H200 풍V, 그리고 내 PC에 최고의 안정성을 보장하는 3세대 시소닉 플래티넘 라인업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사람으로 치면 몸과 심장의 역할과 다름없는 컴퓨터 케이스와 파워 서플라이를 전문적으로 다뤄온 GMC의 새로운 모델들을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 (주)지엠코퍼레이션 2013년 신제품 발표회 현장
프리젠테이션을 시작하기 전 축사를 전한 김문철 대표

▲ (주)지엠코퍼레이션 2013년 신제품 발표회 현장
GMC의 신제품들의 핵심적인 특징들을 소개한 주우철 과장

▲ 최고의 기능, 최대의 크기로 탄생한 다섯 번째 전설, GMC H200 풍V
PC케이스가 지녀야 할 기능들을 특별한 가격에 담았다며 자신했다.

▲ 올인원 PC를 위한 새로운 제안, GMC ITX Concept-1
LG전자 27인치 모니터에 실제 GMC Concept-1을 장착한 모습을 선보이기도 했다.

▲ 최고 품질 자랑하는 GMC 파워 서플라이, 시소닉 플래티넘 시리즈
시소닉 파워 서플라이의 높은 성능과 품질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수준높은 부품과 꼼꼼한 만듦새로 명성을 유지하고 있는 시소닉 파워 서플라이 라인업에 80Plus로 검증된 92% 높은 효율까지 곁들여진 시소닉 플래티넘 라인업이 소개되었다.

2013년 GMC 신제품 발표회 - PC케이스 라인업




▲ 2013년 GMC의 끝판왕 케이스, GMC H200 풍V
최고 기능, 최대 크기를 컨셉으로 개발된 GMC H200 풍V 케이스, 게이밍PC나 IT매니아들의 초고사양 PC를 위한 케이스로 케이스 업계 최초로 적용되는 쿨 부스트(실용 신안 출원) 기술로 6-FAN 솔루션을 구축, 최고의 냉각성능을 자랑할 뿐 더러 다이얼식 팬 컨트롤러 기능 2개를 보유해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HDD 및 SSD를 장착할 수 있는 트레이 시스템도 새롭게 개발되어 나사 없이도 손쉽게 탈착이 가능하다. 3.5인치 드라이브는 물론이고 2.5인치 드라이브가 호환되어 최대 7개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GMC 컨셉 케이스, GMC ITX Concept-1
ITX 솔루션이 아닌, 순수 PC케이스 제조기업에서 ITX용 케이스를 선보이는 것을 쉽게 보기는 힘들다. GMC ITX Concept-1 케이스는 최신 LCD 모니터들이 지원하는 VESA홀에 장착할 수 있는 ITX 케이스다. 즉, 현재 사용중인 모니터 하나로 올인원PC로 만드는 것이 가능한 셈이다.

특히 모니터의 생김새나 출력포트의 간섭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실용 신안이 출원된 브라켓을 통해 해결된 것이 특징이다. 2013년 상반기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니 ITX시스템을 구상하고 있는 유저라면 기대해 볼 만 하다.



▲ 동급 최고의 기능을 자랑하는 GMC V1000 팬텀 게이머용 케이스
GMC 가 게이밍 케이스 라인업으로 첫 선을 보인 V시리즈의 첫 모델이다. GMC H200 풍V 모델이 지원하는 6-FAN 솔루션을 이어받는 한 편, 6-FAN 쿨링 시스템과 다이얼식 팬 컨트롤러 2개를 지원해 동급 최고의 냉각성능을 자랑한다.

기본적으로 2.5" 드라이브 베이 3개와 3.5" 드라이브 베이 3개를 지원하지만, 취향에 따라 2.5" 드라이브 베이만 6개를 사용하거나 3.5" 드라이브 베이 5개로 자유롭게 구성도 가능하다. V1000 팬텀은 오는 25일 소비자가 4만원 후반대에 선보일 예정이다.

▲ 120mm 듀얼 팬, 전면 USB3.0 포트 적용된 케이스! GMC 포스 & GMC 탱크
GMC 포스 케이스는 보급형 가격대에 고급 케이스에 포함된 기능들이 특징이다. 전면 120mm LED 쿨링팬과 후면 120mm 쿨링팬이 짝을 이뤄 강력한 냉각성능을 제공하며, 10배 더 빠른 USB3.0 포트, 2.5인치 드라이브 장착 베이도 기본 지원한다.

GMC 탱크 케이스는 베스트셀러 모델인 GMC 뮤즈 케이스 기반으로 개발된 미니 타워 케이스다. 미니 타워임에도 포스와 마찬가지로 전/후면 120mm 쿨링팬으로 냉각성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고, 전면 아크릴 패널과 LED 쿨링팬으로 멋을 냈다.

▲ 깔끔한 케이블 정리와 합리적인 가격, GMC 팡
GMC 팡은 보급형 미들-타워 ATX 케이스로 상단 파워 구조임에도 케이블 정리 홀과 측후면 정리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케이블 정리 홀, 정리 공간, 고정 클립까지 세 가지 방법을 동원해 깔끔한 정리가 가능하며, 메인보드를 케이스에 장착한 상태로 CPU 쿨러 백플레이트 탈착이 가능해 조립성이 매우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후면 80mm 쿨링팬 1개를 기본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측면 120mm팬 2개를 추가로 장착할 수 있어 안정적인 냉각 성능을 구비하고 있다.


▲ 대규모 환경에 유리한 GMC 기능성 보급 케이스 3종
PC방이나 공공장소 등 다수의 PC 환경에 유용한 케이스들이다.

특히 GMC W-3 모델은 독특한 가로형 구조를 채택, 각종 포트 및 케이블들이 하단에 위치해 도난을 효과적으로 방지해준다. 또한 케이스 상단의 배기공간과 수납공간을 분리한 2층 구조로 냉각성능과 기능성을 동시에 만족시킨 것이 특징이다.
2013년 GMC 신제품 발표회 - 파워 서플라이 라인업

▲ 파워 서플라이 업계 최고의 명품, GMC 시소닉 X 시리즈 3세대
플래티넘(92%) 못지 않은 효율을 지닌 골드(90%) 등급의 파워 서플라이, 시소닉 X 시리즈

▲ 무소음 지원하는 고효율 파워 서플라이, 시소닉 P 팬리스 시리즈
80PLUS 플래티넘에 빛나는 92% 고효율과 무소음이 결합된 팬리스 파워 서플라이의 최강자

▲ 명불허전, 성능에 타협하지 않은 플래티넘 파워 서플라이, 시소닉 P 시리즈
케이스의 끝판왕으로 H200 풍V가 있다면, 파워 서플라이의 끝판왕에는 시소닉 P 시리즈가 있다.

▲ 깔끔한 선 정리가 가능한 플랫 케이블이 적용된 파워 서플라이, 시소닉 G 시리즈
80PLUS 골드 인증과 플랫 케이블 적용으로 고효율 시스템 내부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 특유의 고효율로 친환경을 실현한 파워 서플라이, 시소닉 ECO 시리즈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시소닉의 고효율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다.


▲ 정격출력을 지키면서 가격경쟁에도 힘쓴 파워 서플라이, 앤디슨 파일런 시리즈
앤디슨 파일런 시리즈는 TRS코팅으로 발열을 낮춰 내구성을 높인 모델이다.
보급형이면서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과 저렴한 가격이 인상적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