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1인당 6시간 이상 플레이, '라그' 중국 CBT 성황리 종료

/ 1


▲ '라그나로크' 중국 공식 홈페이지 (사진제공: 그라비티)

 

글로벌 온라인게임 기업 그라비티는 올해 초 진행된 ‘라그나로크 온라인’(이하 라그나로크)의 중국 비공개 테스트(CBT)가 이용자들의 높은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7일 밝혔다.
 
‘라그나로크’의 중국 CBT는 현지 퍼블리셔 쿤룬을 통해 지난 5일까지 총 9일간 서버 스트레스 테스트와 신규 콘텐츠에 대한 유저 반응을 확인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CBT는 사전 선정된 1만 1천 명의 테스터 중 91%가 테스트에 참여했으며, CBT 기간 동안 재 접속률이 89.8%에 달하는 등 중국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테스터 1인당 평균 플레이 타임은 6시간 40분을 기록해 높은 몰입도를 보여줬으며, 중국 포털 사이트 바이뚜(Baidu)에서 ‘라그나로크’ 검색지수가 12,00에서 7,000으로 약 6배 가량 상승하는 등 중국 내 ‘라그나로크’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CBT에 참여한 테스터들은 현지 공식 홈페이지을 통해 다시 부활한 ‘라그나로크’를 향한 반가움과 함께 새롭게 선보인 3차 직업군과 탈 것 시스템에 높은 관심을 드러내며 향후 공개 서비스(OBT)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라그나로크’의 중국 OBT는 올해 1분기 내에 진행할 계획이다.
 
박현철 그라비티 대표이사는 “지난 1년 간 서비스 중단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주고 CBT에 적극 참여해 준 테스터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쿤룬 사와 협력해 현지 유저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중국에서 ‘라그나로크’가 다시 한번 비상할 수 있도록 철저히 공개 서비스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그라비티
게임소개
'라그나로크'는 '어쩐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저녁'으로 유명한 작가 이명진이 자신의 판타지 만화 '라그나로크'를 구현하기 위해 만들어놓은 방대한 구조의 배경과 설정을 이용하여 제작된 MMORPG이다. 다른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