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신작앱] 2종 출시, 오늘은 ‘다마고치’류 육성게임의 날

/ 1

게임메카는 바쁜 현대인을 위해 그날그날 출시되는 신작 게임 애플리케이션의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보여주는 [신작앱] 코너를 준비했다.

 

오늘(25일)출시된 게임은 2종으로 모두 육성요소가 가미돼있다. ‘드래곤 위자드 +19’는 ‘다마고치’의 육성과 TCG의 대전요소를 더한 게임이며, ‘스윗가든’은 외적인 부가기능이 추가된 형태이기 때문에 각각 특성을 달리한다. 육성게임을 좋아한다면 취향에 맞춰 다운받도록 하자.

 

[iOS] 드래곤 위자드 +19, ‘다마고치’+TCG = ‘포켓몬스터’?

 

 

‘드래곤 위자드 +19’는 육성과 대전의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게임으로, 과거 유행했던 ‘다마고치’식 육성시스템과 최근 유행중인 TCG의 대전을 모두 담은 것이 특징이다. 기본적인 게임진행은 미션 해결과 몬스터 사냥을 통해 보상획득하는 한편, 여기에 다른 유저와 벌이는 실시간 대전이 더해져 긴장감을 준다. 게임을 즐기는데 필요한 용들은 뽑기나 교배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각각 다른 외형과 능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수집의 재미를 더한다. ‘드래곤 위자드 +19’는 유니버셜로 출시됐으며, 한국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한국 앱스토어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스윗가든, 스마트폰 속에 식물 하나 키우세요

 

 

‘스윗가든’은 자신만의 귀여운 식물을 키우는 육성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뿌’라고 불리는 씨앗을 심으면 36종의 식물 중 무작위로 하나가 자라며, 물주기, 벌레잡기, 잡초 자르기, 먼지닦이와 같은 활동을 통해 화분을 관리하게 된다. 화분 관리는 미니게임을 즐기는 것처럼 터치와 슬라이드 등 동작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플레이어가 어떤 행동을 취하는지에 따라 반응하는 식물의 표정을 보는 재미가 있다. 또한, 자신이 기른 작물은 위젯으로 활용할 수도 있어, 배터리 잔여분이나 날씨를 귀여운 식물을 통해 알 수 있다. ‘스윗가든’은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T스토어 바로가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강병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