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본편은 정통 RPG, SNG는 덤! '에페스킹덤' 안드로이드 출시

/ 1


▲ 금일(2일) 구글 플레이, 티스토어, 유플러스를 통해 발매된 '에페스킹덤' (사진제공: 모비클)


모비클은 자사의 RPG 신작 ‘에페스킹덤’을 올레마켓에 이어 4월 1일 구글플레이, 티스토어, U+앱마켓에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페스킹덤'은 SNG를 가미한 자급자족형 RPG로, 몬스터를 무찌르는 것에서부터 식량생산, 갑옷제작, 친구와 교류까지 모든 것을 직접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제작된 컨텐츠 강화형 게임이다.

‘에페스킹덤’의 출시는 최근 가벼운 게임들의 인기몰이 속에서 과거 정통 RPG 게임의 반가운 귀환과도 같다. RPG 마니아들의 갈증을 한 방에 해소해 줄 것으로 보인다.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 중의 하나는 바로 부드러운 조작감과 깔끔한 그래픽이다. 깔끔한 그래픽은 과거 RPG 유저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며 부드러운 이동과 조작감은 반가움에 대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또한 ‘에페스킹덤’은 튜토리얼 및 시나리오 속에 식상한 이야기의 나열이 아닌 읽으며 한번씩 웃음을 자아낼 수 있는 개그 요소를 가미하여 예상 밖의 재미를 안겨준다. 

‘에페스킹덤’은 RPG 유저들의 성향 또한 잘 반영해 SNG 요소를 가미했다. 게임의 목적을 위한 SNG가 아닌 정보 교환을 돕기 위한 커뮤니티성 SNG로 기획되어 RPG 유저들은 번거로움 없이 집중도 높은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태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