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EA ‘피파 14’ 공식 발표, UFO슛도 사용할 수 있을까?

/ 1

'피파 14'의 표지도 메시가 정복했다 (사진출처: EA 공식 홈페이지)

 

일렉트로닉아츠(이하 EA)가 ‘피파’ 시리즈 최신작 ‘피파 14’를 공개했다. 17일에 공개된 정보는 ‘피파 14’의 주요기능 다섯 가지이며, 보다 진화한 물리효과와 인공지능을 강조하고 있다.


먼저 경기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주요 기능으로 ‘퓨어샷’과 ‘프로텍트 더 볼’, ‘리얼 볼 피직스’, ‘팀메이트 인텔리전스‘가 추가되었다. ’퓨어샷‘은 보폭과 각도를 조절해 정교하고 자연스러운 슈팅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이다. ’프로텍트 더 볼‘은 볼의 템포를 조절해 드리블하며 상대방에게서 공을 지키는 능력이다. ’리얼 볼 피직스‘는 공에 정교한 물리엔진을 적용해, 슈팅이나 패스 시 임팩트에 따라 공의 방향을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게 한다. ’팀메이트 인텔리전스‘는 이전보다 더 영리해진 팀원들의 인공지능으로, 공격이나 수비 시 상황에 따라 능동적인 팀원들의 움직임을 볼 수 있다.

 

경기 외적인 변화로는 ’글로벌 스카우팅 네트워크‘가 있는데, 이는 기존 축구게임에 존재했던 시뮬레이션의 재미를 극대화 한 것이다. '커리어 모드'에서 유저가 직접 스카우트 망을 구축하고 전 세계 축구선수들을 탐색하여 자신의 팀으로 영입할 수 있다. 인터페이스도 개선되었으며 선수들의 정보도 쉽게 열람할 수 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는 ‘피파 14’의 스크린샷도 함께 공개된 상태며, 앞서 소개한 기능들이 게임 내에서 어떤 모습으로 구현됐는지 간략하게 살펴볼 수 있다.

 

‘피파 14’는 PC와 PS3, Xbox360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EA는 빠른 시일 내 플랫폼에 관한 보다 확장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과거 EA는 2012년 4월 영국에서 열린 쇼케이스를 통해 자사의 게임들을 크로스 플랫폼으로 구현한다고 밝힌 바 있다. 



▲ '퓨어샷' 소개 영상, 슛 동작에서 보폭 조절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영상 출처: EA의 공식 홈페이지)



▲ '리얼 볼 피직스' 시스템으로 강하게 휘거나, 무회전 슈팅의 특징을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영상 출처: EA 공식 홈페이지)


 

 

 

 

 

 

 

 

▲ '피파 14' 정보와 함께 공개된 스크린샷,

'퓨어 샷'과 '프로텍트 더 볼'과 같은 주요 기능들을 대략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사진출처: EA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피파 14 2013. 09. 24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스포츠
게임소개
'피파 14'는 대표적인 축구 게임 '피파' 시리즈 신작이다. '피파 14'는 높은 인공지능을 탑재하여 전작보다 더욱 자연스러운 축구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슈팅 모션을 개선하였으며, 골이 잘 들어가는 위... 자세히
강병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