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리그오브레전드로 배우는 도타 2] 블랙홀로 적을 빨아들이는 '에니그마'

/ 1

 

밸브가 제작하고 넥슨이 국내에 서비스할 예정인 AOS 장르의 기대작 '도타 2'가 서서히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도타 2는 100명이 넘는 영웅과 파괴 및 이용이 가능한 지형지물 등 기존 AOS 게임보다 방대한 콘텐츠를 갖고 있다. 하지만 콘텐츠가 다양한 만큼 신규 유저들의 진입 장벽은 높은 편이다. 특히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기다 도타 2를 접한 유저들은 큰 혼란을 겪곤 한다.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도타 2의 다양한 콘텐츠를 리그오브레전드를 통해 익히는 코너를 준비했다. 오늘은 한타 싸움 시 블랙홀을 열어 적을 빨아들이는 '에니그마'를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을 통해 알아보겠다.



정글과 한타 싸움의 최강자 에니그마


에니그마는 게임 초반부터 후반까지 꾸준하게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지능 영웅이다. 초반에는 소환체를 이용해 정글을 돌거나, 라인을 밀어 상대방을 압박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2개나 되는 기절 기술로 높은 갱킹 성공률을 자랑한다. 후반에는 '블랙홀'로 적 다수를 쉽게 제압할 수 있어, 아군을 승리로 이끄는 결정적인 영웅으로 활약한다. 



▲ 에니그마의 기본 스킬 및 능력치



▲에니그마의 게임 내 모습



계속되는 기절 효과, 악의


악의는 단일 대상을 반복해 기절시키고 피해를 주는 기술이다. 비록 기절 지속 시간은 1초에 불과하지만, 스킬 레벨이 4가 되면 최대 3번까지 반복되기 때문에 상대방을 크게 당황시킬 수 있다. 



▲ 악의에 걸린 적은 간헐적으로 기절한다



강력한 하수인을 만들어내는 악령 전환


악령 전환은 크립을 죽여 세 마리의 소환체로 만드는 기술이다. 소환체는 유저가 원하는 대로 조종이 가능하며, 소환체가 사냥해서 얻는 경험치와 골드는 에니그마에게 주어진다. 


소환체가 6번째 공격을 하면, 현재 소환된 소환체들이 각각 분열한다. 또한 생명력이 모두 회복되고 소환 시간이 초기화된다. 소환체의 등급은 에니그마의 '악령 전환' 레벨을 따르며, 레벨 5 이상의 크립에게는 '악령 전환'을 사용할 수 없다. 


에니그마는 이 기술로 쉽게 정글을 돌거나, 라인을 압박하기 좋다. 이 외에도 정글에서 중립 크립을 소환체로 만들어 갱킹을 하기에도 용이하다. 



▲ 에니그마는 악령 전환으로 분신을 만들어낸다



생명력을 서서히 앗아가는 밤의 파동


밤의 파동은 지정 범위 내의 적들에게 최대 생명력에 기반한 피해를 주는 기술이다. 기술이 만레벨일 경우, 밤의 파동을 지속 시간동안 맞았다면 최대 생명력의 48%를 잃게 된다. 


밤의 파동은 체력에 비례한 피해를 준다는 점에서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 '아무무'가 사용하는 '절망'과 비슷하다. 하지만 기절 효과가 없어, 단독 사용으로 큰 피해를 주기는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주로 아군 영웅의 기절 기술이나 에니그마의 궁극기 '블랙홀'과 연계하게 된다. 참고로 밤의 파동은 시전 범위 내의 나무를 제거하기 때문에, 에니그마는 유사시 이 기술로 도주로를 만들 수 있다. 



▲ 밤의 파동 범위 안의 적은 매 초 체력에 비례한 피해를 입는다



한타 싸움의 일등 공신, 블랙홀


블랙홀은 에니그마의 존재 이유라고 할 수 있는 기술로, 적 유닛을 끌어당겨 피해를 주고 기절시키는 범위형 궁극기다. 적들은 블랙홀 중심에 있을수록 큰 피해를 받으며, 4초간 이동, 공격, 주문 시전등을 할 수가 없다. 다만 마법 면역 상태라면 블랙홀의 피해는 줄일 수 있다. 블랙홀의 적 영웅을 끌어당기는 효과는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 '다이애나'가 사용하는 '달빛 낙하'와 비슷하다. 



▲ 블랙홀이 빨아들인 적은 4초간 기절에 빠진다.



스킬 연계 사용으로 한타 싸움을 지배하는 에니그마


에니그마는 초반 라인에서 전투를 벌이기 보다는 소환체를 이용한 정글링이 효율적이다. 그리고 궁극기를 배운 뒤에 끊임없이 갱킹을 시도하면서 아군 영웅의 성장을 돕는 것이 주 운영 방식이다. 다만 '블랙홀'을 제대로 사용할 줄 모르는 에니그마는 효용 가치가 없으므로, '블랙홀'의 사용 방법을 제대로 숙지해야 한다.


후반에 에니그마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서는 '칠흑왕의 지팡이'와 '점멸 단검'을 구매해야 한다. 에니그마는 일반적으로 한타 싸움에서 구비한 아이템을 전부 사용하고, 주 공격 대상에게 '악의'를 시전한다. 그리고 적 영웅들 가운데에 '밤의 파동'과 '블랙홀'을 연계하면 한타 싸움을 쉽게 마무리할 수 있다. 



▲ 도타 2 에니그마 가이드


: 게임메카 강설애 기자 (파곰, pogomwer@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도타 2 2013년 7월 9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밸브
게임소개
'도타 2(Dota 2, Defense of the ancients 2)'는 '워크래프트 3' AOS 유즈맵 '도타'의 정식 후속작이다. 전작의 기본 시스템을 그대로 계승한 '도타 2'는 밸브의 최신 소스 엔진을... 자세히
강설애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