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내가 그린 귀요미 캐릭터, 우파루 마운틴에서 부활

/ 1

▲ 유저가 그린 캐릭터 '묘묘' (사진제공: NHN 한게임)


인기 SNG '우파루 마운틴 for Kakao', 유저가 그린 우파루가 게임내 캐릭터로 실제 탄생됐다! 

카카오를 통해 출시한 NHN 한게임의 자체개발 스마트폰 SNG '우파루 마운틴 for Kakao'이 유저 팬아트 이벤트 대상 수상작인 우파루 캐릭터를 내부 제작을 통해 5월 14일 실제 게임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캐릭터 콜렉션 SNG를 표방하고 있는 '우파루 마운틴 for Kakao'는 다양한 속성을 지닌 캐릭터들이 각각 개성있는 외형과 목소리를 보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성장에 따라서도 변화, 다채로우면서도 아기자기한 육성의 묘미를 제공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같은 캐릭터 인기에 힘입어 게임 공식카페를 통해 3월 15일부터 4월 7일까지 ‘팬아트 이벤트’를 진행해 총 1700여개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1명의 유저가 최고 5개의 작품을 출품할만큼 참여열기가 뜨거웠다. 

게임내 등장하는 우파루의 속성을 활용한 그림에서부터 유저의 상상력을 통해 재미있게 조합한 완성도 높은 그림, 아기자기하고 재치발랄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까지 소재와 패턴도 다양했으며, 일부 작품은 선정을 통해 게임 로딩화면으로 노출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이번 캐릭터는 실제 게임내에 도입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훌륭한 캐릭터성을 확보하고 있다고 판단해 출시하게 됐으며, 캐릭터명도 유저가 지은 이름 그대로 적용됐다. 

NHN 한게임 A1스튜디오 최현동 부장은 “유저들이 원하는 콘텐츠, 다양한 제안을 적극 수렴해 함께 만들어가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말씀드린 일환이다. 캐릭터 디자인 뿐만 아니라 이름까지 가능한 원작자 분의 의견 그대로 적용하는데 중점을 뒀으며, 유저분들의 뜨거운 애정을 다시 한번 확인함과 동시에 앞으로도 계속해서 즐거움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저 팬아트로 채택돼 이번에 업데이트 되는 캐릭터는 ‘묘묘’라는 이름의 우파루로 숲,물,불 속성을 지니고 있으며, '우파루 마운틴 for Kakao' 공식카페(http://cafe.naver.com/wooparoomountain)에서 ‘묘묘’ 제작과정 동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태천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