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라바의 유명세 모바일에서도 이어진다 '라바링크' 인기

/ 1

▲ 3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라바링크' (사진제공: 코카반)


코카반에서 출시한 '라바링크'가 안드로이드마켓 출시 열흘 만에 30만 다운로드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라바링크’는 정식출시와 동시에 유튜브에 ‘라바링크’ 홍보 동영상을 제작, 유포하고 다양한 바이럴마케팅을 통해서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하였으며, 유저들이 게임을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퍼즐게임 방식과 독특한 게임성이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게임 플레이 횟수 제한이 없어서 한번 플레이를 하기 시작하면 오랫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점도 ‘라바링크’의 인기에 큰 부분이라 할 수 있다. 

‘라바링크’는 현재, 퍼즐게임 카테고리 신규인기무료에서 2위, 신규인기무료 순위에서 9위, 안드로이드 인기무료게임 순위에서 14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더 해 가고 있으며, 차후 앱스토어 서비스 확장과 영문 및 다양한 언어 서비스로 전세계 시장으로 인기 몰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라바링크’는 16일 업데이트를 통해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주간, 월간 랭킹 시스템을 적용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저작사인 투바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라바 애니메이션을 널리 알렸던 버스, 지하철, 편의점 미디어등과 여러 TV 채널에 광고를 진행, 캐릭터 인기 향상과 게임 마케팅 확대 모두를 기대하고 있다.

코카반의 김지환 대표는 “현재 라바 캐릭터의 인기가 아주 높으며, 게임이 대중적으로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 방식이어서 상호간의 시너지효과가 크게 발생하고 있는 것 같다. 해외에서의 캐릭터 인지도가 높아 이미 많은 접속이 이루어 지고 있으며 게임의 해외 진출을 통해 캐릭터 사업과도 동반 성장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태천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9